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크라토스 토큰, KODA 커스터디 수탁
김가영 기자
2022.12.16 16:42:48
"가상자산 투명성과 안전성 제고"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투표 앱 크라토스를 운영 중인 주식회사 파로스랩스(대표 강동원)가 가상자산 전문 수탁업체인 한국디지털에셋(KODA, 이하 코다)과 크라토스 토큰 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가상화폐 유통량 투명성 및 안전성 강화에 대한 이슈가 급증하고 있다. 파로스랩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자체 가상자산인 크라토스 토큰(CRTS)을 코다의 수탁(커스터디) 시스템에 보관하게 된다. 코다는 크라토스 토큰 발행 물량을 보관하고 파로스랩스 측이 계획한 일정대로 유통시켜 가상자산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코다는 KB국민은행이 블록체인 기술기업 해치랩스,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와 함께 설립한 가상자산 수탁 서비스 전문업체다. 수탁 서비스는 제3자 분리보관, 업계 표준에 맞춘 관리 등을 통해 사용자가 안전하게 가상자산을 보관하고 운용할 수 있게 한다.


크라토스 토큰은 앱 내 사용자들에 대한 보상으로 총 토큰 발행량 중 36%를 배정했고, 이 중 300억개 토큰을 코다에 수탁 할 예정이다. 해당 토큰의 출금은 이와 관련된 공지가 선행된다.


강동원 파로스랩스의 대표는 "이번 수탁 계약으로 크라토스 토큰 홀더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현재 토큰 베스팅(락업 해제) 또한 체인링크의 탈중앙화 솔루션을 통해 자동으로 진행되고 있어 모든 자산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보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게임이 흥한다 가상자산 투심 회복…과반수 이상 "투자 확대" 해시드 '프로토콜 캠프'3기 성료 外 크라토스-메타록 공동사업 계약 체결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