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거래소, 독일사무소 개소…"EU BMR 선제대응"
강동원 기자
2022.12.16 11:02:57
손병두 이사장 "내년 국내 지수 EU BMR 인증 추진"
(왼쪽 세 번째부터)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 마이클피터스 유렉스 이사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하대룡 KOEBAG 회장이 한국거래소 독일 프랑크푸르트 개소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의 해외 사무소 개소는 북경(2008년), 싱가포르(2017년)에 이어 세 번째다.


독일 소피텔 프랑크푸르트 오페라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 마이클 피터스 유렉스(EUREX)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거래소·지수산출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독일 사무소는 오는 2023년 12월 유예기간 종료를 앞둔 EU 벤치마크법(BMR)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EU BMR은 지수와 금리 등 벤치마크 지표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산출되도록 규율하는 법이다. 유예기간이 종료되면 EU 금융당국(ESMA)의 사전 승인을 받지 않은 벤치마크지표는 EU 지역 내 이용이 제한된다.


ESMA 승인은 ▲동등성인정 ▲인증 ▲보증 등 세 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다. 한국거래소는 제반여건을 검토해 '인증' 방식으로 승인을 추진 중이다. 독일 사무소는 현지 법 준수에 대한 감독 및 EU 금융당국과의 의사소통 기능 등을 수행한다.


손 이사장은 "프랑크푸르트 사무소 개설을 계기로 내년 중 유럽 금융당국에 우리 대표지수에 대한 EU BMR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유럽 지역 투자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우리 지수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거래소, 공시 영문번역 제공…해외투자자 접근성 높인다 손병두 이사장 "ESG 실천계획 수립·이행해야" 한국거래소, 김기경·이경식 상임이사 선임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깜깜이 배당관행 개선"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