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아한형제들, 새 대표로 이국환 부사장 낙점
박성민 기자
2022.12.15 15:10:30
푸드 딜리버리 사업 및 퀵커머스 서비스 안착 기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배달의민족을 이끌 새 최고경영자(CEO)에 이국환 부사장(COO, 사진)이 내정됐다. 배달의민족에서 푸드 딜리버리 사업과 퀵커머스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핵심 역할 담당했던 만큼 회사의 경영전반에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해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이 부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 의결을 거쳐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연세대와 미국 스탠포드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한 이 신임 대표는 SK텔레콤과 글로벌 컨설팅 업체 맥킨지, 휠라코리아를 거쳐 2017년 우아한형제들에 합류했다. 이후 배민라이더스사업실장, 딜리버리사업부문장, 배민사업부문장을 역임하며 푸드 딜리버리 사업과 B마트·배민스토어 등 퀵커머스 서비스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 신임 대표는 사업전략 수립과 운영, 리스크 관리 등 경영 전반에 식견을 지닌 전문가"라며 "맡은 사업마다 뚜렷한 실적으로 증명한 만큼 향후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배달의민족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역량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년 간 김범준 현 대표는 연임 제안을 고사했다. CTO 출신으로 최고경영자에 오른 김 대표는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서 업계 1위를 공고히 하며,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한 CEO로 평가받는다. 김 대표는 향후 우아한형제들에서 프로덕트 역량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범준 전 우아한형제들 대표, 네이버 COO로 합류 배민, '알뜰배달' 고집 왜? 우아한형제들, 베트남 영업권 전액 손상차손 왜 배민 3년 만에 흑자전환…올해도 가능할까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