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 수소 전기트럭 타고 중동 시장 '출사표'
설동협 기자
2022.12.13 15:37:07
이스라엘 통해 교두보 마련...3대 공급 예정
현대차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출처=현대자동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는 이스라엘 판매 대리점과 충전소 운영업체 등에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 총 3대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업체는 ▲콜모빌 ▲바잔 ▲소놀 등이다. 이들 기업에 전달될 차량은 4x2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 모델로, 180kW급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이 장착됐으며 한 번 충전으로 4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은 현재 한국, 스위스, 독일, 뉴질랜드에서 운행되고 있다. 특히 스위스에 도입된 47대의 경우 2020년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누적 주행거리 500만km를 달성하며 신뢰성과 친환경성을 입증한 바 있다. 


현대차는 이번 이스라엘 업체 공급을 시작으로 중동지역 내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 공급 확대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마크 프레이뮬러 현대차 상용혁신사업부장 전무는 "이스라엘 주요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현지 수소 인프라 초기 구축에 참여하게 된 것은 글로벌 수소 가치사슬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현대차에도 중요한 이정표"라며 "엑시언트 수소 전기트럭이 이스라엘의 에너지 전환 가속화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중동 진출...시장 선점효과↑ 현대차 수소사업 '판키우기'...유럽 지역 연료전지 공급계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