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마이크로소프트가 런던증권거래소 지분을 산 이유는?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2.13 09:00:21
지분 4% 인수···클라우드로의 전환 가속화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마이크로소프트가 런던증권거래소그룹(LSEG)의 지분 4%를 인수해요. 해당 지분의 가치는 약 20억 달러에 달합니다. 12일(현지시간) LSEG는 지분 투자 계약의 일환으로 향후 10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LSEG는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에요.


그래서?


클라우드 부문에서의 경쟁자인 아마존과 구글도 다른 거래소와 협업하고 있어요.

관련기사 more
블리자드 M&A 언제 끝날까? 새 진영 짜는 아마존 X박스의 게임 가격 올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나스닥은 2021년 11월 30일(현지시간)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차세대 클라우드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당시 나스닥은 "2022년부터 미국 옵션 시장인 나스닥 MRX를 시작으로 IT 인프라를 AWS로 이전할 계획"이며 "나스닥과 AWS가 마켓 인프라를 위해 공동으로 설계하고 개발한 새로운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글의 파트너는 CME그룹입니다. 이 두 기업은 2021년 11월 4일(현지시간) 10년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CME그룹은 기술 인프라를 궁극적으로 모두 클라우드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구글은 당시 CME그룹의 우선전환주(non-voting convertible preferred stock)에 10억 달러를 투자한 바 있습니다. CME그룹은 시카코상업거래소(CME)와 시카고상품거래소(CBOT), 뉴욕상업거래소(NYMEX) 등 여러 파생상품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대 클라우드 서비스가 모두 글로벌 거래소들과 가깝게 협업하는 이유는 명백한데요. 거래소들의 클라우드 전환은 반드시 이행되어야 하는 필수 과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클라우드 이전 규모도 워낙 방대합니다. 중요 데이터를 취급해야 하기 때문에 거래소들은 오래 믿고 함께 일을 추진할 거래 상대방을 찾게 된 것이고요. 지분 투자가 병행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가장 단단한 형태의 파트너십 구조를 짜야 하니까요.


주가는 어때?


12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2.89% 상승한 252.51달러에 장을 마감했어요.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런던증권거래소그룹의 주가는 12일(현지시간) 2.76% 상승했습니다. 12월 9일 크레디트스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목표주가로 365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