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광양 동문 디 이스트, 내년 1월 입주
박성준 기자
2022.12.12 06:00:19
피트니스센터·GX룸·탁구장·골프연습장 등 광양 최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갖춰
광양 동문 디 이스트 전경 / 사진= 동문건설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 동문건설이 공급한 '광양 동문 디 이스트'가 내년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광양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84㎡ 총 1114가구 규모로 조성했다. 단지는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에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의 기능을 고려했다. 4베이(Bay) 중심으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으며, 주부 중심의 특화설계도 적용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을 조성하며,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했다.


단지 앞에는 와우초등학교가 23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신축공사 중이다. 중마지구의 생활 인프라는 물론 반경 2km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도 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도 자동차로 20분 내외면 접근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원주 동문 디 이스트, 분양 성적 반등할까 동문건설, '교육특화' 원주 동문 디 이스트 분양 '실적 선방' 동문건설, 재무건전성도 우수 동문건설, 전남 '광양 동문 디 이스트' 회사 보유분 분양

고층에는 산과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이 좋다.


단지에는 동문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디 이스트'를 적용한다. 이 브랜드는 동문건설이 20년만에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다.


광양 동문 디 이스트는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한다. 주차장은 100% 지하(상가용 제외)로 조성하고, 주차공간도 광폭으로 조성했다.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과 주민 운동, 휴게시설들로만 꾸몄다.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을 적용한 골프연습장, 사우나(남·여),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실내는 물론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 원패스 시스템, 지문인식형도어록,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공기청정시스템, LED조명, 무인택배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 실별 온도제어시스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동문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디 이스트'가 광양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 등 수요자들의 주거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입지는 물론 상품성까지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입주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