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베트남 빈그룹의 전기차 회사, 나스닥에 상장한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2.07 09:00:22
빈패스트, 미국에 전기차 공장 지어···2024년부터 양산 돌입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7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빈패스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베트남에서 무섭게 성장하는 자동차 기업이 있습니다. 빈패스트(VinFast)인데요. 이 기업이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7일(현지시간) 빈패스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기업공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타깃 시장은 나스닥 글로벌 셀렉트 마켓이며, 신청 티커는 VFS입니다. 공모 주식 수와 공모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요.


베트남에 근거지를 둔 빈패스트는 빈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빈그룹은 베트남 최대의 대기업인데요, 베트남의 삼성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빈패스트는 2022년부터 가솔린 차량 생산을 중단하고, 전기차 양산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빈패스트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공장을 짓고 있는데요, 이 공장에서의 생산은 2024년 7월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여요. 미국 공장은 베트남을 벗어나 글로벌 브랜드로 가기 위한 발판입니다.


그래서?


미국과 중국의 갈등 때문에 세계의 공장이었던 중국의 입지가 약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베트남이 떠오르고 있죠. 동시에 엔진 자동차에서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여러 국가에서는 새로운 자동차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세워진 빈패스트도 그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에서 현대자동차와 토요타, 그리고 기아자동차를 맹추격하는 빈패스트는 전기차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 타깃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빈패스트는 리비안과 루시드보다 뛰어날까? GM-LG엔솔 합작사 "배터리에 더 투자합니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