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2022 SW산업 대통령 표창
김호연 기자
2022.12.06 15:29:35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이바지 공로 인정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 사진제공=알스퀘어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가 한국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알스퀘어는 자사 이용균 대표가 지난 5일 개최한 '제23회 SW 산업인의 날'에서 '2022년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IT와의 융합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새로운 SW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실제 알스퀘어는 전수조사로 확보한 국내외 빌딩 30만개를 데이터베이스(DB)로 구축해 놓은 것으로 전해진다.


알스퀘어는 국내외 상업용 부동산 빌딩 DB를 토대로 데이터 분석과 오피스∙리테일(상업시설)∙물류센터 임대차 중개와 매입∙매각 자문, 부동산 자산관리(PM), 인테리어∙리모델링 등을 서비스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산업트렌드 파악, 상업용부동산 성패 가른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첫 대형 펀드 회수 '청신호' 알스퀘어, 올해 비주거부동산 거래 9500건 전수조사 알스퀘어, 리서치센터장에 류강민 이사 선임

회사는 베트남과 싱가포르에 진출해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연내 태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주요 동남아 국가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전수조사도 마무리 단계다.


이용균 대표는 "국내 대표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서 회사 구성원들을 대신해 SW산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이란 뜻 깊은 성과를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알스퀘어가 보유한 독보적인 데이터와 IT를 결합해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SW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높이고 SW산업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SW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행사를 통해 SW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과 올해 최고의 SW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 대상 등 총 48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