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11번가 첫 여성 CEO, 안정은 대표 내정
최보람 기자
2022.12.01 16:00:10
하형일 사장과 각자대표 체제…네이버·쿠팡 거친 온라인 전문가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안정은 11번가 최고운영책임(COO, 사진)이 회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여성 최고경영자(CEO)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11번가는 안정은 COO를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했다고 1일 밝혔다. 안정은 내정자는 향후 이사회를 거쳐 하형일 사장과 함께 각자 대표로 공식 취임하게 된다.


현재 11번가의 운영총괄을 맡고 있는 안 내정자는 야후코리아를 거쳐 네이버 서비스기획팀장, 쿠팡 PO실장, LF e서비스기획본부장을 역임한 이커머스 서비스 기획 전문가다. 11번가에는 지난 2018년 신설법인 출범시기에 합류해 이후 서비스 총괄 기획과 운영을 담당했다.


안 내정자는 재직기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라이브11', '꾹꾹' 등 11번가의 차별화 서비스를 론칭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올해에는 하형일 사장의 취임과 함께 11번가 COO로 선임,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및 이커머스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등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11번가, 하영일 대표 등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 하형일 사장 "내년 11번가 2.0 원년 될 것" IT개발자는 귀하신 몸 11번가

이번 인사를 계기로 신규사업 전략 전문가인 하형일 사장은 기업가치 증대에 전념하고 안정은 내정자는 사업 전반의 성과와 차별적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 서비스 고도화, 강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11번가의 목표다.


안정은 11번가 CEO 내정자는 "이커머스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 11번가는 고객 경험을 최우선에 두고 지속가능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해 왔다"며 "당사만의 장점들을 극대화해 11번가 고객들이 최상의 쇼핑경험을 얻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