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작과 구작의 조화
이규연 기자
2022.11.16 07:55:02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등 출품…'배틀그라운드' 행사도 다수 마련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5일 19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크래프톤이 '칼리스토 프로토콜'(왼쪽 세 번째)를 비롯한 각종 게임을 '지스타 2022'에서 선보인다. (출처=크래프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크래프톤이 6년 연속으로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2'에 참가한다. 


올해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비롯한 신작 3종을 앞세운다. 더불어 기존 인기 작품인 '배틀그라운드' 시리즈로도 각종 행사를 진행하면서 관람객의 시선을 끌어모을 채비를 갖추고 있다. 


15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과 '문브레이커', '디펜스 더비'를 지스타 202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 인기 작품인 '펍지: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스테이트 모바일'과 관련된 행사도 진행한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공포 게임 '데드 스페이스' 제작자인 글렌 스코필드가 개발을 맡은 SF 생존 공포 게임이다. 2320년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2월 2일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등 다수 신작 준비중 크래프톤 'PMPS 2023' 덕산 이스포츠 우승 外 '배그'발 위기 '호러'로 극복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호평에 미소

문브레이커는 크래프톤 산하 언노운월즈 스튜디오에서 만든 전략 게임이다. 9월 말 PC게임 플랫폼 '스팀'에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 버전으로 출시됐다. 10월 말에는 단점으로 지목됐던 게임 내 유료 화폐를 삭제하는 1.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디펜스 더비는 실시간 타워디펜스 게임으로 2023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플레이어 4명이 실시간 경매를 통해 카드를 입수하고 덱을 구성해 몬스터로부터 가장 마지막까지 자신의 성을 지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기존 작품인 배틀그라운드 IP 게임들과 관련해 개발자 토크쇼와 이벤트 데스매치, 인플루언서(인터넷 유명인사)들이 참여하는 1대1 승부, 연예인들이 진행하는 '배틀그라운드 술래잡기'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 


크래프톤에서 개발한 버추얼 아티스트 '애나'도 영상을 통해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9월 애나의 첫 디지털 싱글 '샤인 브라이트'를 공개했고 향후 e스포츠 이벤트와 메타버스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