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급망 위기'를 해결한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1.15 09:00:20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공급망 센터' 선보여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5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마이크로소프트가 14일(현지시간)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를 위한 '공급망 센터'를 도입한다고 밝혔어요. 공급망 센터는 데이터 수집 및 조정을 통해 물류 추적은 물론 공급망 전반을 관리할 수 있게끔 하는 소프트웨어인데요. 인공지능이 탑재된 수급 모듈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 부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고 부족, 재고 초과, 주문 누락 등도 예측 가능합니다. 공급업체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물류가 어디로 이송되는지 추적할 수 있으며 어느 정도 재고를 확보할지 미리 대비할 수 있어요.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플랫폼 부사장 찰스 라만나는 "이 비즈니스 플랫폼은 레거시 시스템, ERP, 공급망 관리 및 포인트 솔루션에 걸쳐 분산된 데이터들을 한곳에 모아 처리하고 있기 때문에 공급망 전반을 한 번에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X박스의 게임 가격 올리는 마이크로소프트

팬데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공급망 문제가 만성적이게 되었는데요. 이 공급망 이슈는 식품과 소비재, 자동차 등 전 산업으로 확대되었어요. 기업들은 재고 확보와 대체재 발굴 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수십억 달러의 매출 손실을 입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에 이 하드웨어 세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네요.


주가는 어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4일(현지시간) 전일 대비 2.25% 하락한 241.55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UBS 애널리스트 칼 키어스티드는 14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