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원참치 가격 평균 7% 인상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11 09:26:45

◆동원F&B, 동원참치 가격 평균 7% 인상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동원F&B가 12월 1일부터 동원참치 전 제품의 가격을 평균 7% 인상한다. 인상가가 편의점을 제외한 대형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등에 적용된이다. 이에 따라 대표 품목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35g'은 2650원에서 2880원으로 8.7% 오른다.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35g 4개입'은 1만980원에서 1만1480원으로 4.6% 인상된다. 동원F&B는 원자재 가격, 물류비 상승으로 수익성 악화를 감내하기 어려워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10월 기준 가다랑어의 어가는 전년 동기 약 30% 상승했다. 주요 부재료인 카놀라유와 대두유 역시 국내 통관 가격이 10월 기준 전년 대비 각각 44.5%, 59.0% 상승하는 등 역대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쿠팡 '메가뷰티쇼'에서 역대급 혜택 제공


쿠팡의 대표 뷰티 행사로 떠오른 '메가뷰티쇼'가 오는 20일까지 올해 마지막 프로모션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메가뷰티쇼'는 닥터지, 바닐라코, 롬앤, 센카, 토리든, 투쿨포스쿨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해 전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뷰티 상품은 최대 70% 할인해 역대급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탑 브랜드의 인기 베스트 상품을 1+1 구성으로 만나보는 특별한 혜택은 물론, 각 브랜드가 준비한 사은품도 준비돼 있다. 특히 쿠팡 뷰티 BM(브랜드 매니저)들이 베스트 브랜드 6곳과 콜라보해 직접 상품 추천에 나섰다. 경험 풍부한 뷰티 BM들이 추천하는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과 상품 코멘트는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百, 온라인 플랫폼 '하고하우스' 오픈

관련기사 more
이준범 GFFG 대표 "해외로 발길 넓힌다"

롯데백화점은 '하고하우스(HAGO HAUS)'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롯데백화점 내에 3개 점포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지난 4일 인천점에 첫 매장을 오픈했고 부산본점(11일)과 잠실 롯데월드몰(25일)에 들어선다. 각 '하고하우스' 매장에는 약 20여개의 온라인 브랜드가 입점하며, 특히 이번 매장에는 '마뗑킴'이 입점해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마뗑킴'은 '하고하우스'에서 직접 투자한 브랜드 중 하나로, 올해 단일 매출만 500억원을 예상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보카바카', 'WMM' 등 SNS에서 MZ세대애게 큰 인기를 받는 주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상품을 매장에서 직접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다.


◆풀무원, 중국국제수입박람회 5년 연속 참가


풀무원이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5회 국제수입박람회'에 5년 연속 참가해 인기 바른 먹거리 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수입 박람회 신제품 발표회에 참여해 '프리미엄 상온 파스타'를 중국시장에 첫 공개했다. 기존 냉장 중심의 라인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상온 시장 진출을 알리는 첫 제품으로, 면을 삶을 필요 없이 소스와 함께 요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신개념 파스타다. 아울러 풀무원 단독부스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서부터 파스타 1.0에서부터 3.0에 이르기까지 풀무원 파스타 제품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는 코너로 꾸렸다. 기존의 냉장 파스타 제품 뿐 아니라 냉동, 상온 등 다양한 보관 형태의 파스타를 보여주는 '파스타 박물관' 코너도 마련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유명 이탈리안 셰프를 특별 초청해 현장 쿠킹쇼도 진행했다.


◆CJ웰케어, 수능 맞아 '한뿌리 흑삼 기획전' 진행


CJ웰케어는 다가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수험생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한뿌리 흑삼 기획전을 CJ더마켓에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달 15일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한뿌리 흑삼 제품 4종을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4종 모두 휴대하기 쉬운 스틱형 제품들로 수험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기획 상품을 구매 한 뒤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캠핑 의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웰케어의 독자적 기술력이 적용된 '구증구포 흑삼'은 9번 찌고 말리는 과정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증가시킨 인삼이다. 


◆티몬, 몬스터절 '라스트데이' 개최


티몬이 11일 '몬스터절'의 마지막 날을 맞이해 '라스트데이'를 실시한다. ▲10분어택 ▲단하루 ▲만원의 행복 등 티몬의 3개 인기 특가 매장에서의 상품 구매 시 10%+10% 더블 적립금 혜택(최대 6000원)을 제공한다. 하루 동안만 특가를 제공하는 '단하루'의 대표 상품으로는 ▲탑텐 베스트 아이템 남녀 패딩·니트 등 모음전 ▲레코브 코트·패딩·푸퍼 등 겨울상품 총집합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생활필수품 카테고리에서도 특가 릴레이가 이어진다. ▲22년산 담양농협 풍광수토 신동진쌀 10kg ▲풀무원 샘물 2*12병 ▲지오클린 퍼퓸향 섬유유연제 1L*3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 농업인의 날 맞아 '쌀 소비촉진 캠페인' 펼쳐


NS홈쇼핑이 농업인의 날을 맞아 '쌀 소비촉진 캠페인'의 일환으로 '가래떡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부의 노고와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함께 되새겨보는 시간을 갖도록 기획됐다. NS홈쇼핑은 '가래떡나눔' 행사에서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과 백설기를 임직원, 위기아동보호시설, 인근 어린이집, 본사 방문객과 나눴다. 아울러 NS홈쇼핑은 TV홈쇼핑을 통해 '쌀 소비촉진 캠페인' 영상을 방송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캠페인도 진행했다.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햅쌀을 구매하여 무료급식시설과 사회복지기관에 8000만원 상당의 쌀을 전달할 계획이다.


◆GS25, 글루텐 프리 디저트 '달롤 제로밀롤' 출시


GS25가 국내 최초의 글루텐 프리(gluten free) 베이커리 브랜드 '달롤'과 협업해 쌀로 만든 '달롤 제로밀롤' 2종을 출시했다. '달롤 제로밀롤'은 숫자 '0'을 뜻하는 영어 단어 '제로(Zero)'에 밀가루의 '밀'을 결합한 이름이다. 실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국산 최고 품질의 김포금쌀가루로 만들어 롤시트는 묵직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한다. 맛은 새하얀 시트에 우유 크림을 넣은 '순백우유'와 다크초코 시트에 초크 크림을 넣은 '다크초코' 2가지다.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지만 가격은 2600원으로 저렴하다. 


◆유니클로, 서산점·AK플라자 금정점 오픈


유니클로가 11일, 서산점과 AK플라자 금정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서산점은 오픈에 맞춰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서산지역에 위치한 15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600명에게 키즈 히트텍 상·하의 총 1200장을 전달했다. 같은 날 오픈하는 유니클로 AK플라자 금정점 역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더불어 AK플라자 금정점은 군포시 14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400여명이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키즈 히트텍 상·하의 약 800장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유니클로 서산점과 AK 플라자 금정점은 오픈 후 3일동안 단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동안 남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 베스트를 2만9900원에, 여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릴렉스 자켓은 6만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농심, 새우깡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


농심 새우깡이 스포츠 패션브랜드 '골스튜디오'와 함께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농심은 이번 응원캠페인에서 가상의 축구팀 '새우깡FC 1971'을 모티브로 한 굿즈를 출시한다. 유니폼과 깃발, 머플러, 스티커 등 응원 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품으로,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에서 판매한다.이 외에도 농심은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축구는 깡이다'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 홈페이지에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어 응모하면 응원 굿즈 키트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농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사내봉사단,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으로 온정 나눠 


홈앤쇼핑 사내봉사단 '홈앤스마일'은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참여하는 '김장 담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원봉사단은 약 30명은 지난 10일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 1박스 당 10kg의 김장 김치 100박스(100인분)를 직접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에 직접 담근 김치는 강서구 내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이 외에 250인분(1000만원 상당)의 김치를 구매해 추가 전달할 계획이다.


◆동아오츠카, '2022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KBL 유스 엘리트 캠프' 성료


동아오츠카는 KBL이 주최하고 포카리스웨트가 지원하는 '2022 포카리스웨트 히어로즈 KBL 유스 엘리트 캠프(엘리트 캠프)'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우수 농구 엘리트 선수 육성 및 체계적 관리를 위해 개최된 이번 엘리트 캠프는 중고등부 각각 40명씩 총 80명을 대상으로 강원도 양구군 청춘 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중등부 엘리트 캠프 결과, 장려상에는 평원중 장진선 군 선정됐고, MVP로는 용산중 에디 다니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고등부 장려상에는 군산고 이강산 군이, MVP는 배재고 서지우 학생이 수상했다.


◆GFFG, 노티드 해운대점 그랜드 오픈


FOOD & LIFESTYLE 브랜드 기업 GFFG가 노티드 부산 해운대점을 공식 오픈했다. 해운대점은 지난달 중순부터 이달 초까지 가오픈 기간을 가졌다. 이번 오픈은 부산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청과 제안에 따라 결정됐다. 매장 위치는 상권이 발달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해운대 구남로 메인거리로 선정됐다. 해당 매장은 대저택을 뜻하는 맨션(Mansion)을 콘셉트로, 루프탑을 포함한 총 4개 층으로 구성됐다. 특히 탁 트인 통창으로 설계돼 풍부한 자연채광과 함께 도심경관 조망이 가능하다. 제품 주문과 픽업은 1층에서 이뤄지며, 매장 내 취식을 원하는 고객은 2, 3층 좌석 및 4층 루프탑을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