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융위, 은행권 자금조달·운용 점검 TF 구성
강지수 기자
2022.11.03 18:01:11
은행권 자금중개 기능에 초점···주 1회 상시 운영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금융당국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매주 은행권의 자금조달과 운용 현황을 점검한다. 

금융위는 3일 14시 센터포인트 빌딩에서 '은행권 금융시장 점검 실무 TF'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TF는 금융위(은행과장), 한국은행(은행분석팀장), 금융감독원(은행감독국 건전경영팀장), 은행연합회(자금시장부장), 7개 은행 자금운용 담당자(국민·신한·우리·하나·농협·부산·전북), 민간전문가(금융연, 나이스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단기자금시장 및 채권시장, 대출시장 등에서의 자금흐름과 은행권의 자금조달·운용 현황을 점검했다. 또 최근의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은행권의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다.


금융위는 시장 점검을 위해 당분간 주 1회 해당 TF를 개최하는 등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자금사정이 양호한 은행권의 자금중개 기능을 시장 원칙에 기초해 안정,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분석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융위, 채안펀드 자금지원 밀착점검 나서 "회사채 발행·채안펀드 적극 활용" 금융위, 보험사 유동성 규제 한시적 완화 "저축은행 취약차주 PF대출 비중 80%, 50조 육박"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