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SK바사-힐레만, 백신 공동 연구개발 MOU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0.27 10:44:54

◆SK바사-힐레만, 백신∙플랫폼 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중인 헬레만연구소 라만 라오 CEO(왼쪽)과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 비영리 연구기관인 힐레만연구소(Hilleman Laboratories)와 '신규 백신 및 플랫폼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힐레만연구소는 글로벌 제약사 MSD와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 연구 지원재단인 영국 웰컴트러스트(Wellcome Trust)가 합작 투자해 2009년 설립한 연구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저개발국의 백신 공급 불균형 해소를 목표로 ▲신규 백신 기초 연구 ▲후보물질 선정 ▲제조공정 개발 ▲임상 연구 등 백신 R&D 전 과정에 걸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양 기관은 최신 백신 플랫폼을 활용, 에볼라, 라싸열, 치킨구니야, 수족구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과 항생제 내성 질환 등을 타깃으로 감염병 발병시 공동 대응해 조기에 백신을 개발하고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키로 합의했다.

◆휴메딕스, 고점탄성 히알루론산 필러 출시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 제품. /사진=휴메딕스

휴메딕스가 엘라비에의 론칭 10주년을 맞아 고점탄성의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엘라비에 프리미어 소프트는 기존 모노페이직, 바이페이직 필러의 장점을 극대화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정제된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에 휴메딕스만의 기술인 Hi-B(High Viscoelasticity-Hybrid)공법을 적용해 화학적 가교를 최소화, 물리적 가교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교 효율을 높여 히알루론산 고유의 점성을 유지하면서도 필러의 안정성과 탄성 값을 올렸다.


◆프레스티지바이오 , 'CPhI 2022' 단독부스 참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11월1일부터 3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2022 세계 제약·바이오 전시회(CPhI Worldwide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3년 연속 출석했고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신규로 참가해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글로벌 세일즈로 고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이들은 한국관이 아닌 116m² 규모의 독립 부스를 설치해 적극적인 글로벌 세일즈에 나선다. 그룹의 역량을 다각도로 선보여줄 체험형 기기를 설치하고 다양한 행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스 내부에 별도로 마련된 회의실에서는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협업 및 계약에 관한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사전 예약돼 있다.


◆중외, 혈우병 환자 위한 '헴리브라' 앱 업데이트

JW중외제약은 혈우병 환자의 투약 정보 제공을 강화하기 위해 '헴리브라' 앱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헴리브라(공식 APP)'는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를 처방받은 환자들을 위해 질환 교육과 약물 투여 안내를 지원하는 앱이다. JW중외제약이 희귀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자들의 질환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된 '브라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환자들은 헴리브라(APP)를 통해 질환정보, 투약 관련 제품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투약·주사일지 작성을 설정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앱은 투약 주기와 부위 정보를 알람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홈 화면에 '주사일지 작성하기' 버튼도 추가돼 투약 후 주사일지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다.


◆존림 대표, 4공장 가동 기념 푸드트럭 행사 개최

존림 대표는 4공장의 성공적인 부분 가동을 기념하고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일주일 간 푸드트럭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푸드트럭에는 임직원 및 사내 협력사 직원 등 총 5500여명에게 제공될 버거 및 수제 맥주 세트가 준비됐다. 임직원이 가족, 지인과 함께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1인당 패밀리 세트(버거 4개) 또는 2인 세트 중에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푸드트럭 행사는 '좐 식당(John's Diner)'을 테마로, 임직원에게 '좐형'으로 불리는 존림 대표가 셰프 복장으로 직접 배식을 진행하며 일일이 감사의 마음을 전해 이목을 끌었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참가자 대부분 만족

올해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과 구직자들 대부분이 행사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11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공동 개최한 '2022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현장행사의 참가기업·구직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이같이 밝혔다. 우선 참가기업 대상(33개사 회신) 행사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31%가 '매우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만족'한다는 비율은 60%에 달했으며 '보통'은 9%로 집계됐다. 향후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개최시 참가 의향을 묻는 질문에는 56%가 '적극참가', 41%가 '참가' 의사를 전달했다. 구직자 대상(470명 회신) 설문조사에서는 행사 전반에 대해 38%가 '매우만족'했으며, 50%는 만족한다고 답해 전체 참가자의 88%가 이번 채용박람회에 만족한 것으로 확인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바사, CEPI와 mRNA 백신 개발 협약 外 'CDMO' 시동 건 프레스티지, 틈새시장 공략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