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젝시믹스, 레깅스에 '나노 화학 신소재' 입힌다
최양해 기자
2022.10.27 08:41:34
장영실상 6회 수상 벤텍스와 독점 공급 계약 체결
강교혁 브랜드엑스 세일즈그룹장(왼쪽)과 강승주 벤텍스 영업본부 총괄본부장이 지난 26일 열린 '신소재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브랜드엑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레깅스로 유명한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자사 제품에 나노 화학 신소재를 적용한다.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하 브랜드엑스)은 지난 2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벤텍스와 '신소재 및 제품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교혁 세일즈그룹장, 최고은 생산그룹장(이상 젝시믹스)과 강승주 영업본부 총괄본부장, 이승원 방산로컬영업 본부장(이상 벤텍스) 등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벤텍스는 1999년 설립된 강소기업이다. 국내 단일 연구소 최초로 장영실상을 6회 수상했다. 보유한 특허만 100여개에 달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항바이러스 액상 물질 '헬사크린'은 미국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 기능을 입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 물질은 축사 악취를 비롯해 생활 악취도 90%까지 줄일 수 있어 활용 분야가 다양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련기사 more
젝시믹스·농심 알린 '이루다마케팅', 35억 투자 유치 '61명 신규 채용' 브랜드엑스, 좋은 일자리 대상 수상 젝시믹스, '더현대서울'에 키즈라인 팝업 매장 연다 '年매출 2000억 가시권'…브랜드엑스, 3Q 최고 실적

벤텍스는 이밖에 햇빛을 받으면 10도씨(℃) 이상 자체 발열하는 '광발열 충전재'도 개발했다. 현재 스페인 자라와 미국 월마트 등에 납품하고 있다. 방산 분야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한민국 군인들의 기능성 전투화와 전투복에 활용되는 고투습방수 소재, 고기능성 흡수속건 소재 등을 직접 개발했다.


브랜드엑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벤텍스가 개발 중인 '애슬레저용 특수기능성 신소재'를 독점 공급받게 된다. 향후 양사는 각각 보유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 기획 및 국가 연구개발(R&D) 과제 수행 등 분야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브랜드엑스 관계자는 "고기능성 섬유 연구개발에 매진해온 벤텍스의 기술력을 더해 진일보한 애슬레저를 선보일 것"이라며 "패션에 기능을 입힌 다양한 신제품과 소재로 국내 1위 브랜드를 넘어 해외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