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피르마체인, 'BWB 2022' 참가…NFT 발행 경험 제공 外
원재연 기자
2022.10.25 08:31:34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4일 19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피르마체인, 'BWB 2022' 참가…NFT 발행 경험 제공

 

블록체인 플랫폼 피르마체인이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BWB2022)'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행사 기간 전시 부스를 열어 참관객 대상으로 자체 메인넷인 콜로세움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술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직접 NFT를 만들어 등록해보는 블록체인 참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실생활 서비스의 블록체인 활용과 검증 ▲NFT 제작과 발행 ▲NFT 갤러리 등록 등 단계별 콘셉트로 진행된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이번 BWB 2022를 통해 피르마체인이 추구하는  실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연계로 인한 유용함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트론 창립자 저스틴 선, 'BWB 2022' 기조연설 참여

 

블록체인 프로젝트 트론(TRON)의 창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BWB 2022' 행사에 기조연설자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저스틴 선은 이번 BWB 행사 첫날인 27일 '디지털 경제 속의 미래 도시: 라이프스타일을 재편하는 블록체인'을 주제로 30분간 온라인 화상 기조연설을 통해 블록체인의 미래 라이프스타일과 금융 디지털 세계에 대한 트론의 구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저스틴 선 창립자는 "한국은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빠른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특히 부산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같은 제도는 아시아가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플래스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NAODA' 출시 예정

 

대체불가토큰(NFT) 및 블록체인 신사업을 추진 중인 플래스크(041590)가 내년 1분기에 소울바운드토큰(SBT) 기반 게임 소셜 플랫폼 '나오다(NAODA)'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SBT는 양도(Transfer) 기능이 제거된 대체불가토큰(NFT)을 의미한다. 이더리움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이 제시한 개념이다. 이병재 플래스크 대표는 "SBT 기술은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게임 내부 커뮤니티와 외부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역할까지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오랜 기간 사랑받는 플랫폼과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토니링 NFTGo 대표 "NFT 모든 정보 유저에 제공돼야" 업비트, 자체 로그인 시스템 도입 外 미디움, BWB2022에서 부산은행과 공동전시관 운영 外 레벨스, 모먼티카 드랍 공식오픈…첫 아티스트 'ENHYPEN'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