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카카오 먹통에…금융당국 수장들, 금융 현안 긴급 점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0.19 11:16:05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9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 먹통에…금융당국 수장들, 금융 현안 긴급 점검 지시 내렸다[한국경제]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카카오 먹통 사태 대응 취지에서 금융 현안과 비상 대응 계획에 대한 긴급 점검을 지시한 것으로 파악됐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김주현 위원장은 최근 카카오 먹통 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이 살펴볼 현안이 있는지 점검해 오는 21일까지 보고할 것을 지시했다. 이는 다음 주로 예정된 금융위, 금감원 종합 국정감사 이전에 카카오 금융 계열사의 서비스 현황 및 문제점을 면밀히 살피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새 아이패드 공개한 날…삼성 '접는폰' 69만원으로 뚝[서울경제]


갤럭시 최신 프리미엄 제품군 공시지원금이 최대 2배 가까이 올랐다. 갤럭시S22는 최대 50만 원, 갤럭시Z플립4·폴드4는 최대 6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고, 갤럭시탭S8 또한 '빵빵'한 지원금으로 출고가 절반 이하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아이폰14 시리즈 출시에 맞춰 갤럭시 주요 제품군 지원금이 오르며 경쟁이 불 붙고 있다.


깜짝실적 낸 넷플릭스 "이제 가입자 예측 안한다"…왜?[이데일리]

관련기사 more
댐 터진 카카오, 드러난 대기업의 민낯 먹통 된 '카카오톡'이 보여준 카카오의 민낯 남궁훈 대표 사임...카카오 먹통 사태 책임 넷플릭스의 완벽한 방향 전환

18일(현지시간) 미국증시는 일제히 1% 전후의 강세로 마감했다. 장중 국채 수익률 흐름 등에 따라 출렁이는 등 변동성 장세가 지속됐지만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하게 나오면서 안정을 찾아갔다. 특히 JP모건 등 월가 전문가들이 "기업들의 양호한 실적과 투자자들의 낮은 주식 비중(과매도 국면), 합리적 밸류에이션 등을 고려할 때 랠리가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을 내놓으면서 위험자산 회피 심리가 낮아졌다. 이날 9월 산업생산과 주택관련 지표가 다수 발표됐지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었다. 특히 장마감 후 3분기 실적을 발표한 넷플릭스의 경우 실적은 물론 신규 가입자수가 시장 예상을 크게 웃돌면서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세를 기록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에…3분기 주식형 펀드 3.7조 감소[서울경제]


인플레이션과 주요 중앙은행들의 긴축 기조로 주식형 펀드의 순자산 총액이 전 분기보다 감소하는 등 펀드시장 성장세가 둔화됐다. 한편 증시 변동성 확대에 다른 자산과의 상관성이 낮은 대체투자에 대한 수요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전체 펀드 순자산은 2분기 대비 0.2%(1조 6000억 원) 증가한 842조 2000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설정액은 0.4%(3조 2000억 원) 늘어난 824조 4000억 원이다. 머니마켓펀드(MMF)·채권형·혼합채권형 펀드에서 자금이 유출됐지만 부동산·특별자산 등 대체투자펀드를 중심으로 순유입이 이어진 결과다.


OK·웰컴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연 5%대로 인상[연합뉴스]

지난 12일 한국은행이 두 번째 '빅 스텝'(기준금리 0.50%포인트 인상)을 단행한 이후 저축은행들이 정기예금 금리를 연 5%대로 인상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19일 정기예금 상품 금리를 최대 1.2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OK안심정기예금'의 금리는 연 5.3%로 오른다. 이는 만기가 3년이지만 1년 후부터는 중도해지 손해 없이 해지할 수 있는 상품이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할 경우에는 0.1%의 우대금리가 더해져 최고 연 5.4%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 금융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