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넷플릭스의 완벽한 방향 전환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10.19 09:00:24
3분기 구독자 241만 명 증가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넷플릭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넷플릭스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1분기와 2분기 구독자가 감소하면서 이번 분기 퍼포먼스에 시장은 집중했는데요. 다행히 구독자는 241만 명 증가했어요. 18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4분기에도 540만 명의 구독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어요.


실적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넷플릭스의 3분기 매출은 79억 2600만 달러입니다.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수치죠. 환율 효과를 제외하면 매출 성장률은 13%입니다. 가파른 달러 가치 상승 때문에 달러 기준 매출이 상당한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3분기 주당 이익은 3.1달러로 예상치를 웃돌았고요, 전체 결제 고객은 2억 2310만 명입니다.


넷플릭스는 주주 서한에서 "도전적인 상반기 이후 우리는 다시 성장 궤도에 올랐다고 믿는다"고 전했어요. 이어 "하루 단위로 시청률을 위한 경쟁에서 이기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우리의 영화와 시리즈가 구독자를 즐겁게 하면 그들이 지인들에게 이를 전달할 것이며, 그러면 사람들이 넷플릭스에 가입하고 머물게 된다"고 설명했죠.

관련기사 more
카카오 먹통에…금융당국 수장들, 금융 현안 긴급 점검 外 뚝뚝 떨어지는 모빌아이 기업가치 '아이폰 생산기지' 전면봉쇄, 애플에 타격 줄까

다만 가이던스는 월스트리트의 전망에 못 미쳤습니다. 가이던스 매출은 77억 8000만 달러인데요.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널리스트들은 이 기간 79억 8000만 달러의 매출을 전망했어요.


그래서?


넷플릭스는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자신들을 비교했는데요.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7.6%의 점유율(TV 시청 시간 기준)을 기록했으며, 이는 아마존의 2.6배, 디즈니의 1.4배에 해당한다고 밝혔어요. 디즈니 부문에는 디즈니 플러스, 훌루 플러스, 훌루 라이브가 모두 포함됩니다. 영국에서의 넷플릭스 점유율은 8.2%인데요, 이는 아마존의 2.3배, 디즈니의 2.7배에 해당해요. 미국과 영국은 넷플릭스의 핵심 시장이고요. 넷플릭스는 "경쟁자들은 구독자와 시청을 늘리기 위해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지만, 거대하고 성공적인 스트리밍 비즈니스는 쉽지 않다"면서 "우리는 그들이 손실을 보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고 전했어요. 반면 넷플릭스는 흑자 구간에 안정적으로 진입한 사태고요.


4분기 우리가 주목할 요소 중 하나는 광고형 플랜과 강달러입니다. 넷플릭스는 11월 이 플랜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는 기존 구독자가 광고형 플랜으로 옮겨가는 것보다 신규 구독자의 유입을 목표로 두고 있다고 밝혔어요. 또 넷플릭스는 "달러 강세가 2022년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으며, 이 영향으로 전과 비교했을 때 매출이 10억 달러 정도 감소한 것으로 본다"고 추정했어요.


주가는 어때?


넷플릭스의 주가는 18일(현지시간) 1.73% 하락한 240.86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어요. 실적에 대한 우려 때문이었죠. 그러나 장 마감 이후 이뤄진 실적 발표에서 넷플릭스가 전망보다 좋은 퍼포먼스를 보이자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애프터마켓에서 이 기업의 주가는 14% 이상 급등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