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메타의 1499달러짜리 전문가용 헤드셋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10.12 09:00:24
전문가용 VR 헤드셋 공개
이 기사는 2022년 10월 1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메타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메타가 11일(현지시간) 전문가용 VR 헤드셋을 발표했어요. 1499달러짜리 메타 퀘스트 프로(Meta Quest Pro)는 크리에이터와 실무 전문가들을 위한 기기예요. 이달 25일 공식 판매가 시작되고요.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당신이 어디에 있든 원하는 대로 완벽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어요.


비싼 가격만큼 기능도 좋아졌습니다. 기기의 내부 카메라는 이용자의 시선과 표정, 얼굴 근육의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눈썹을 찡그리면 아바타에 그대로 표현되죠. 완벽한 색채감도 구현되고요. 렌즈의 구께는 40%가량 얇아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도 있습니다. 퀘스트 프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툴인 팀즈와 MS오피스, 콘솔 게임인 엑스박스의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크레디트스위스, IB사업부문 재편…자본 5.6조원 확충 위성 발사 속도 내는 아마존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중국 매출 타격 '친환경' 운송에 10억 유로 투자하는 아마존

메타는 이 메타버스 기기 영역에서 실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기업가치와 직결되죠. 그러나 완전한 혼합현실(MR)을 구현하기 위해선 아직 몇 년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고요. 마크 저커버그 CEO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2~3년 안에 시장이 무르익는 종류의 플랫폼은 아니"라며 "다음 컴퓨팅 플랫폼의 역할을 할 때까지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언급한 이유입니다. 다만 그는 "지금까지의 MR 플랫폼 중에선 메타가 가장 앞서 있다"고 덧붙였어요.


1499달러란 가격을 시장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관건이에요. 이 가격은 지난달 출시된 아이폰 14 프로 맥스 512GB(1399달러)보다 비싸기 때문이죠. 또 가동 시간도 걸림돌입니다. 퀘스트 프로는 내장 배터리를 쓰는데요, 최대 활용 시간은 약 2시간 정도에 그칩니다. 업무용으로 충분해 보이지는 않네요.


주가는 어때?


메타의 주가는 3.92% 하락한 128.54달러에 장을 마감했어요. 퀘스트 프로 출시 소식이 큰 역할을 하지는 못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 기업에 대한 목표주가는 올해 들어 계속 낮아지고 있어요. 상향한 케이스는 찾아볼 수 없죠. 11일 크레디트스위스는 214달러이던 목표주가를 174달러로 내렸고요, 모건스탠리는 10일 목표주가를 225달러에서 205달러로 조정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