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바로직스, 각본 없는 '리얼 톡' 시행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30 13:59:38

◆삼바로직스, 각본 없는 '리얼 톡' 시행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9일 각본 없는 토크 쇼 '리얼 톡(Real Talk)'을 개최하며 임직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리얼 톡(Real Talk)'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이 경영진에게 자유롭게 질문하고 경영진이 즉석에서 답하는 행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사장은 이날 "형으로 불러도 되냐"는 임직원의 갑작스런 질문에 "그렇게 불러주신다면 영광"이라며 직접 임직원과의 소통을 이끌었다. 1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에서 임직원들은 회사의 경영전략부터 임금/보너스 계획까지 총 15건의 질문을 던졌고 존림 사장과 경영진은 이에 대해 즉석에서 대답했다.

◆한올바이오 파트너사, 차세대 항체 추가 개발 계획 발표

한올바이오파마의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지난 28일(미국시간) 모회사인 로이반트의 투자자 행사를 통해 차세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IMVT-1402'의 개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IMVT-1402는 바토클리맙(IMVT-1401)과 마찬가지로 한올이 개발해 로이반트(Roivant)에 라이선스 아웃한 물질로 자가 피하투여가 가능하면서도 콜레스테롤 이슈가 없는 개량된 FcRn 항체다. 이뮤노반트는 IMVT-1402를 기존의 바토클리맙과 병행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 GC셀, 앱클론 기술이전 항체로 美 임상 진입

앱클론이 지씨쎌(이하 GC셀)에 기술이전한 항체를 통해 개발된 CAR-NK 세포치료제가 미국 임상1/2상에 진입한다. GC셀과 미국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는 앱클론이 제공한 항체를 이용한 HER2 타깃 CAR-NK 세포치료제 후보물질 'AB-201'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1/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다. 앱클론은 자사가 개발한 신규한 HER2 항체에 대한 기술권리를 2019년 GC셀의 전신인 녹십자랩셀에 이전했다. 이번 IND 승인을 받은 'AB-201'은 유방암 등 고형암을 표적하는 CAR-NK 세포치료제다.


◆엔젠바이오, 혈액 기반 치매 조기진단 제품 개발

엔젠바이오는 4개 바이오 기관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국가치매극복기술개발사업에서 발굴된 바이오 마커를 활용해 조기진단으로 쓰이는 혈액기반의 체외진단 의료기기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한 번의 검사로 치매와 관련된 유전적 인자 및 위험도를 예측할 수 있어 향후 치매와 관련된 다양한 임상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화, 활명수 125주년 기념 패키지 출시

동화약품은 창립 125주년을 기념해 활명수를 리뉴얼한 '활명수 클래식'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화약품의 활명수 클래식 125주년 기념판은 오리지널 활명수 75ml를 3병입 패키지로 리뉴얼한 제품이다.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뜻을 담은 활명수는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던 1897년 궁중 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개발한 국내 최초의 신약이다. 활명수 클래식은 최초의 오리지널 활명수 제조법을 따라 10가지 생약성분을 담았으며, 까스가 함유되지 않아 부드럽게 복용 가능한 소화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재용, 바이오에 10년간 7조 이상 투자한다 쇼박스,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철회 EMA 교차처방 지지...韓 시밀러 기회될까 휴가도 잊은 제약사, 감기약 생산 박차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