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파나진, 유한양행과 '렉라자' 오리지널 동반진단 개발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20 14:59:54

◆파나진, 유한양행과 '렉라자' 오리지널 동반진단 공동 개발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유전자 진단 전문기업 파나진은 유한양행과 유한양행의 폐암 치료제 '렉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와 자사의 폐암 진단 제품 '파나뮤타이퍼 R EGFR'의 오리지널 동반진단(Original CDx) 공동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의 '렉라자'는 EGFR T790M 변이에 높은 선택성을 갖는 경구형 3세대 EGFR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다. 특히 뇌혈관장벽(Blood-Brain-Barrier, BBB) 투과도가 높아 뇌전이가 발생한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대상으로도 효능을 나타내는 약제로, 렉라자 처방 전 T790M의 변이 여부를 검사해 약제의 치료효과를 높이고 부작용도 줄이기 위한 동반진단 의료기기의 허가가 반드시 필요하다.


◆한독, '라라랜드 심포지움' 개최


한독이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라라랜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번 라라랜드 심포지움은 한 두가지의 단편적인 질환을 다루는 것이 아닌 신성빈혈, 만성신질환 환자의 고인산혈증, 신장 관련 희귀질환 등 신장 질환 관련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한독이 올해부터 국내 판매하고 있는 만성 신질환 환자의 증후성 빈혈치료제 '미쎄라', 혈청 인 조절제 '렌벨라'와 더불어 경구용 파브리병 치료제 '갈라폴드'의 연구결과가 소개됐다.

관련기사 more
우쭈쭈해야하는 개미주주들? 파나진 기술유출...경영진vs소액주주 갈등 고조 파나진, 때아닌 경영권 분쟁 왜 파나진 소액주주, 오너 밀어내고 최대주주 등극

◆휴온스푸디언스, 9월 이너셋데이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22일까지 3일동안 이너셋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절기 고객들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제품 할인에 사은품 증정까지 준비했다. 이달에는 환절기 건강에 좋은 도라지배즙, 흑도라지스틱, 흑도라지고 등 도라지 3종과 그린프로폴리스 츄어블, 더진한 홍삼 데일리스틱, 면역&비타민C 2000 등으로 구성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핸드 케어 '솔리아 핸드미스트' 출시



동아제약이 프리미엄 핸드 케어 브랜드 솔리아의 신제품 '솔리아 핸드미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손은 외부로부터 노출이 가장 많은 부위로 꾸준한 영양 보충과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솔리아 핸드미스트는 히알루론산, 알로에 등 피부의 보습을 높여주는 성분을 첨가해 건조한 손에 즉각적인 수분감과 풍부한 영양을 선사한다. 특허 출원한 Terpenoid Complex(식물성 유래 향균 성분)도 함유돼 외부 유해물질 케어와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솔리아 핸드미스트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를 만날 수 있다.


◆바이온,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바이온은 광명 바이오헬스케어센터가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ISO 13485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13485'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설정하고 인증하는 의료기기 분야 품질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의료기기 및 관련 조직이 설계, 개발, 생산 전 단계에 걸쳐 국제적인 요건의 품질관리 및 경영 시스템을 보유했는지 판명하는 인증제도다. 바이온 광명 바이오헬스케어센터는 줄기세포 응용 창상피복재를 포함한 의료기기 제조를 위한 시설로 준공됐고 현재 식약처 의료기기 품목인증 및 GMP 적합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지더블유바이텍,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바이오테크놀로지 서비스 전문기업 지더블유바이텍은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하고 직원들의 회사 복지 이야기를 담은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더블유바이텍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업 홍보 ▲사내 소식 ▲제품 소개 및 리뷰 ▲할인 이벤트 ▲건강 상식 ▲학술 자료 등 과학기자재 유통에 관심 있는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을 위한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온라인 영업망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커머스 사업 연계 콘텐츠로 자사 매출 확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