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메리츠증권 'TIGER ETF 거래 이벤트' 실시 外
백승룡 기자
2022.09.09 09:10:23

◆ NH투자증권 QV 채권 이벤트 진행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NH투자증권은 QV 채권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QV 매체를 통해 거래하는 영업점 계좌의 개인고객에 한해 진행된다. QV에서 국내채권(장내·장외)을 1000만원 이상 최초 거래시 스타벅스 커피와 케이크 세트를 지급하는 첫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국내 채권을 QV에서 가입하거나 또는 타사에서 QV로 옮겨오는 고객 중 누적으로 1억원 이상 달성한 고객에게는 금액 구간별로 최대 2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3억원 이상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5명에게 LG스탠드바이미(스탠드 TV)를 선물로 제공하는 혜택도 추가로 진행한다.


NH투자증권에서 이벤트와 함께 고객들의 폭넓은 투자기회 제공을 위해 높은 신용도의 표면금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여신전문회사채(여전채) 등 다양한 채권 라인업을 구성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차별로 200억원씩 채권 물량을 준비할 예정이다. 해당 채권은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으로 물량 소진 시 선착순 마감된다. 추가 채권 물량을 소싱해 장외채권 매수 화면 및 이벤트 페이지에 업데이트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대신증권, 올해 채권 판매액 5조원 돌파 대신證, '조정 시 비중확대 어디에 투자할까' 세미나 대신증권, '연금저축 IRP 가입 이벤트' 外 KB증권, 고배율 대표지수 ETN 4종 신규 상장 外


◆ 메리츠증권 'TIGER ETF 거래 이벤트' 실시

메리츠증권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를 거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추첨을 통해 각종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내달 14일까지 약 6주간으로, 메리츠증권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ETF 5종을 거래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대상 ETF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ETF 5종으로 ▲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 TIGER 미국테크 TOP10 ▲ TIGER TOP10 ▲ TIGER 글로벌멀티에셋TIF액티브 ▲ TIGER 미국나스닥100TR채권혼합Fn 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상 종목 합산 순매수 금액이 300만원이상 고객 300명에게 1만원 상당, 500만원 이상 고객 200명에게 2만원 상당, 1000만원 이상 고객 100명에게 5만원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추가로 일 거래금액 1000만원이상 고객 300명, 3000만원 이상 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각각 1만원,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거래 익영업일 즉시 제공한다. 문화상품권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모바일로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 대상이 되는 종목 중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글로벌멀티에셋TIF액티브는 지난달 30일 신규 상장된 종목이다. 기존 지수 추종형 ETF와는 달리 배당주, 채권, 리츠, 우선주, 전환사채등의 다양한 자산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ETF다. 분산투자를 통해 투자위험 축소도 가능하다.


송영구 리테일사업 부문장 전무는 "최근 ETF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어 금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메리츠증권의 전용 유튜브 채널인 'Meritz On'에서는 ETF와 ETN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들도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대신證, 추석 연휴기간 해외주식데스크 운영

대신증권은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9일과 12일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해외주식데스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데스크를 이용하면 추석 연휴기간에도 해외주식 주문을 할 수 있다. 


추석 연휴기간 대신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온라인 거래가 가능한 미국, 중국, 일본, 홍콩 4개 국가와 오프라인 거래만 가능한 13개 국가다. 단, 중국과 홍콩거래소는 12일에 휴장한다.


해외주식 데스크를 통한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아일랜드, 네덜란드, 핀란드, 스위스, 베트남,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다. 


미국주식 원화주문서비스는 연휴기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연휴기간 미국 이외 국가의 주식매매를 위한 외화 환전은 8일 오후 4시 이전까지 가능하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5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 'HI ELS 3119호', 'HI ELS 3120호'를 총 4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119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2.50%(연 7.5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5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 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120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4.00%(연 8.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 메리츠증권, 추석연휴 기간 해외데스크 24시간 운영

메리츠증권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객들의 편리한 해외시장 거래를 위해 해외주식∙해외파생∙차액결제거래(CFD)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석연휴 기간 거래가 가능한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외 유럽 11개국이다. 단, 12일은 중추절 연휴로 중국(상해·심천)과 홍콩시장은 하루 휴장한다. 홈트레이딩서비스(HTS),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유선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주식·해외파생·CFD를 거래할 수 있다.


원화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연휴기간에도별도의 환전 신청 없이 미국, 중국, 홍콩, 일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오는 10월 말까지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약정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미국시장 대표 주식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있다.. 추가로 올해 연말까지 비대면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저 수준의 해외주식∙해외파생∙CFD 거래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환전 수수료 인하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