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진행 外
백승룡 기자
2022.09.02 15:05:39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2일 15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진행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뱅키스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 가능한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내 뱅키스 위탁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10달러를 지급한다. 지급일로부터 30일 동안 해외주식을 매매할 때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기간 경과 후 잔여 금액은 회수된다. 


또 내달 31일까지는 해외주식 거래 시 온라인 매매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수수료 혜택은 해외주식 최초 거래 신청일로부터 2개월간 자동 적용되며,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을 소액 거래해 온 고객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해외주식을 1원 이상 거래하면 이벤트 종료 후에도 소정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NH證,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오픈 外 한투증권, 뱅키스 전용 ELS 공모 外 유진證,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거래 이벤트 外 메리츠증권 'TIGER ETF 거래 이벤트' 실시 外

내달 14일까지는 해외주식 지급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정된 거래금액 이상 해외주식을 매매하면 매주 100명씩을 추첨해 엔비디아(NVDA), 애플(AAPL), 나이키(NKE) 등의 미국 주식을 1주씩 지급한다. 또 이벤트 동안 누적 거래금액이 5억원을 넘긴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ASML(ASML) 주식을 지급한다.



◆ 메리츠증권 대체입고시 최대 80만원 증정 이벤트 실시


메리츠증권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과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ETF와 현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ETF 증정 이벤트는 이날부터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디지털금융센터를 관리점으로 지정한 신규 비대면 계좌 개설고객과 휴면고객 전원에게 국내 증시에 상장된 해외 ETF 1주를 증정한다. 제공 ETF는 2종으로▲TIGER미국S&P 500 ▲TIGER미국테크 Top10 중 임의로 1주를 지급한다. 해당 계좌로 매매를 시작하는 고객들은 100만원 이상 거래 시 현금 1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매매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을 적용해 국내주식 0.0036396%와ELW∙ETF∙ETN 0.0042087%의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다.


또 이날부터 내달 말까지 타 증권사에 보유중인 주식을 대체 입고할 경우 대체 입고 금액 구간별로 추가 현금을 지급하는이벤트도 진행한다. 500만원 이상 대체 입고 고객에게 2만원을 지급하는 것을 비롯해 ▲1000만원 이상 5만원 ▲5000만원 이상 10만원 ▲1억원 이상 20만원 ▲5억원 이상 50만원 ▲10억원 이상 80만원을 증정한다. 현금 지급시 부과되는 제세공과금은 메리츠증권이 전액 부담한다.


송영구 리테일사업부문장 전무는 "지난해 말 비대면 고객전담 부서 신설 이후 메리츠증권에서 거래를 시작하는 고객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며 "고객 이용 편의를 위해 디지털 채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VITA MZ소비 액티브 ETF' 이벤트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이달 30일까지 'VITA MZ소비 액티브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정된 판매사를 통해 일 거래금액 1억원 이상 'VITA MZ소비 액티브 ETF'를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판매사별로 선착순 또는 추첨을 통해 1만~2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판매사별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VITA MZ소비 액티브 ETF는 한투밸류운용이 선보인 첫 상자지수펀드(ETF)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MZ세대의 주력 소비 기업을 선별해 집중투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MZ세대 소비 관련 지수를 추종하면서도 펀드매니저의 역량을 통해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액티브 방식으로 운영된다.



◆ 삼성증권 "연금이전하고 혜택받으세요"


삼성증권은 자사 연금저축계좌 또는 IRP계좌로 일정금액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하는 '연금 대이동'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증권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 각각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연금저축 이벤트'는 기간 내 순입금금액 1000만원이상 순입금 시 상품권 1만원, 3000만원 이상 순입금시 3만원, 5000만원 이상 순입금시 5만원, 1억원 이상 순입금시 10만원, 3억원 이상 순입금시 30만원, 5억원 이상 순입금시 5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두번째 이벤트인 'IRP 이벤트'는 1000만원 이상 순입금시 1만원, 3000만원 이상 순입금시 3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번 '연금저축 이벤트', 'IRP 이벤트'의 순입금금액은 다른 회사에 보유하고 있던 연금을 옮겨오거나 퇴직금이나 개인납입금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금액 조건을 충족시키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 기간 내 참여신청을 해야하며, 상품권 제공 시점까지 순입금된 잔고를 유지해야 한다.


한편 삼성증권은 '연금S톡'을 활용해 고객이 투자 성향, 소득, 연령 등을 입력하면 로보어드바이저가 이를 55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각 유형에 맞는 펀드와 자산 비중을 제시해주는 로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연금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