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콜마, 30조 중동 화장품 시장 공략 가속화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07 09:47:50

◆한국콜마, 30조 중동 화장품 시장 공략 가속화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한국콜마는 UAE BPC(United Arab Emirates Business Point Consultancy)에 화장품 PB(Private Brand) 제품을 개발·공급한다고 밝혔다. 국내 화장품 기업 중 최초의 성과다. UAE BPC는 UAE의 수출입 비즈니스 컨설팅 기관이다. UAE 인증제도 운영기관인 ESMA(표준인증청)에서 화장품을 포함한 여러 산업 분야의 육성을 위해 설립됐다. UAE BPC 측은 한국콜마의 융합 기술력, 글로벌 인프라, 품질 관리 수준 등을 높게 평가해 제품 개발·생산의 전 과정을 독점으로 맡겼다. 한국콜마가 개발한 제품은 UAE BPC에서 운영하는 자체 브랜드샵을 통해 중동 전지역에 유통될 예정이다.


◆홈앤쇼핑,협력사 판매대금 조기 지급


관련기사 more
에뛰드·에스쁘아, 감자 결정…아모레G 재무개선 박차 한국콜마, KB와 벤처기업 투자 '맞손' 롯데온,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 外

홈앤쇼핑은 중소협력사에 110억원 규모로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약 1000여개 중소 협력사로 110억원 이상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당초 지급일인 9월 15일에서 8일 앞당겨 7일 지급할 예정이다.


◆한세실업, '22년 하반기 공채 진행



한세실업은 올 하반기 신입사원 및 해외법인 지역 전문가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모집부문은 경영일반, 경영지원, IT, 아이티, 과테말라, 베트남 등 각 해외법인의 지역 전문가다. 지원 자격은 직무에 따라 다르다. 본사 경영지원 직무는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IT 직무는 IT 관련학과를 졸업해야 하며 IT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해외 지역 전문가는 인턴 기간 본사 근무 후 해당 지역으로 파견되기 때문에 입사 후 각 지역에서의 근무가 가능한 자여야 한다. 공통적으로는 영어 공인어학 성적을 소지해야 하며, 해외출장 및 해외근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올해 11월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세실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모레 바이탈뷰티 '굿슬립가바 365' 팝업스토어 운영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오는 18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굿슬립가바 365' 팝업스토어는 'Good Sleep GABA For You, 몽환적인 꿈의 세계로의 초대'라는 테마로 수면 건강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수면이 연상되는 다양한 오브제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것은 물론 수면을 부르는 ASMR 영상과 마음 힐링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야놀자, 자원순환의 날 기념 '야놀자해 플리마켓' 개최



야놀자는 지난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서울 강남구 소재 사옥에서 '야놀자해 플리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야놀자는 직원들과 주변 입주사 직원을 대상으로 성수기 광고에 사용된 의상과 소품 150여 개를 판매하고 판매수익금과 재고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구매자에게는 캠페인 동참을 인증하는 뱃지를 제공해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속 탄소 중립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가족돌봄청년' 지원 시동


남양유업은 대표 제품인 맛있는우유GT 고소한저지방 900ml 제품의 측면에 '가족돌봄청년 조사'를 알리는 디자인과 QR코드를 삽입했다고 밝혔다. 가족돌봄청년(영 케어러)은 정신·신체 질병, 약물 등 문제를 가진 가족을 돌보는 청소년, 청년을 말한다. 디자인은 지난 5월 남양유업에서 진행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공모전에 참여한 부산 영도구 국민정책디자인단의 홍보 포스터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NS홈쇼핑, 여행상품 'NS와락' 론칭



NS홈쇼핑은 오는 10일 오후 9시 40분 여행상품 'NS제주와락' 을 방송 한다고 밝혔다. NS제주와락은 여행과 풍류 테마를 결합시킨 것으로 첫 상품은 '김연자'가 출연하는 트로트 콘서트와 제주테마여행이 포함된 'NS제주와락(樂)'(3박4일, 49만9000원)이다.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독일' 성료



롯데홈쇼핑은 KOTRA와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진행해 상담실적 29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유럽의 프리미엄 가전 수요를 겨냥해 독일 IFA와 연계해 진행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향후 한국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수출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수출 상담 국가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정기구독형 칼로리 조절식 신메뉴 출시



풀무원은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디자인밀(Design Meal)' 브랜드의 신제품 '300샐러드Meal'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식물성 단백질과 신선 채소를 곁들여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대용 요리형 샐러드다. 풀무원의 영양 설계 전문성 노하우로 한 끼 평균 300㎉ 대를 유지해 건강 식단을 가볍게 챙기려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