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위치월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디지털 가라지' 오픈 外
원재연 기자
2022.08.31 08:20:21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1일 08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위치월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디지털 가라지 오픈

 

NFT 메타버스 플랫폼 '위치월드'를 운영하는 위치컴퍼니는 자사 플랫폼 위치월드에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디지털 가라지'를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오닉 디지털 가라지는 아이오닉 6 NFT 홀더들만을 위한 프라이빗 메타버스 공간이다. 홀더들은 자동차 모델 위에 자신이 원하는 패턴을 찍어서 꾸밀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그림을 그릴 수 있는다. 위치컴퍼니는 우수한 창작물에 대해서는 별도 보상을 제공해 홀더 혜택을 강화 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가라지에는 아이오닉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양하고 실험적인 형태로 전달하는 '캡슐 아이오닉(Capsule IONIQ)'도 배치된다.


HN핀코어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

 

핀테크 기업 HN핀코어가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핀테크 기업이 금융 분야에 특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HN핀코어는 이번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핀테크 서비스 확장 및 고도화에 박차를 가해 핀테크 산업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원석 HN핀코어 핀테크사업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플랫폼 트래픽 증가는 물론 금융 당국에서 제시하는 운영 가이드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게 됐다"며 "서비스 성능 향상으로 고객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사, TE물류센터 첫 배당 기준일…연 4%대 수익 예상

 

부동산수익증권 거래소 카사가 TE물류센터의 첫 배당금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6월 29일 상장한 TE물류센터는 카사가 처음으로 선보인 서울 지역 외 물류센터 물건이다. 카사는 TE물류센터의 첫 배당 기준일인 8월 31일 장 마감 시 댑스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임대 배당 수익을 현금 배당 형태로 오는 9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TE물류센터의 투자자들은 연 환산 4% 수준의 임대 배당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은행 정기 적금 만기 시 금리보다 높은 수준이다.

관련기사 more
델리오, 추석맞이 비트코인 60% 이자 지급 상품 출시 外 델리오, 이더리움 2.0 하드포크 지원 예정 外 메타보라, 보라2.0 온보딩 프로젝트 '버디샷' 사전 예약 시작 外 바이비트 이용자 1000만명 돌파 外


다바, 트레져스클럽과 파트너십 체결

 

언오픈드(해시드스튜디오) 육성 NFT 프로젝트 다바(DAVA)는 지난 29일 트레져스클럽(Treasures Club)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다바는 자신의 아바타에 여러 의상을 자유롭게 입히고 꾸밀 수 있는 웨어러블 시스템을 블록체인에 적용한 프로젝트다. 다바는 트레져스클럽과 파트너십으로 상호 NFT 보유자의 유틸리티를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플랫폼 교류를 통해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하여 양사는 'DAVA ETERNAL' 게임 사전등록 혜택과 함께 히어로덕 NFT 구매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