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업비트, 디지털 자산 '한글 백서' 제공 外
원재연 기자
2022.08.24 08:00:23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3일 17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업비트, 디지털 자산 '한글 백서' 제공

 

업비트가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디지털 자산 백서 전문을 국문으로 번역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업비트는 국내 투자자가 디지털 자산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올해 2월부터 영문 백서를 국문으로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번역 작업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인력과 우수 번역 인력이 참여했다. 이날 기준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모두 27종으로 최대 60쪽에 달하는 백서가 국문으로 제공되고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업비트와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올바르고 건전한 디지털 자산 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빗, 클립 지갑 간편 등록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클립 지갑 간편 등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빗 지갑 간편 등록 서비스를 이용하면 코빗에 상장된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의 시세 및 보유 내역을 클립에서 조회할 수 있다. 코빗에 상장된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은 클레이튼(KLAY), 보라(BORA), 위믹스(WEMIX), 네오핀(NPT), 클레이스왑프로토콜(KSP) 등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클립 이벤트 배너를 통해 코빗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크릿 코드를 등록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업비트, 김민재 소속 SSC 나폴리 공식 후원 5개 가상자산 거래소, 공통 가이드라인 도입 블록체인 기술 '일상'을 넘보다! 최초 블록체인 '개발자' 행사...생태계 확장을 바라보다

DAXA 자문위원회 위촉식 개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는 23일 'DAXA 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문위원회 구성은 지난 6월 13일 제2차 가상자산 당정간담회에서 5대 거래소가 발표한 '가상자산 사업자 공동 자율 개선방안'의 일환이다. DAXA는 앞으로 정기적인 자문위원회 운영을 통해 자율 개선방안 수립 시 외부 전문가의 검토와 의견수렴을 거쳐 객관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디지털자산 거래 시장의 투자자 보호 강화와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을 앞당길 계획이다. 이석우 DAXA 의장은"DAXA는 자문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앞으로 마련된 자율개선 방안이 객관성과 실효성을 담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빗썸,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출간

 

빗썸이 NFT 투자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 'NFT 실전 투자 바이블'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적은 지난해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에 이어 빗썸이 발행한 두번째 책이다. 빗썸의 NFT 메타버스 자회사 '빗썸메타' 담당자들과 빗썸 사내 가상자산 연구 모임 씨랩(C-Lab)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이번 서적에서는 NFT를 처음 구매하는 투자자들을 위한 단계별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NFT 투자 4단계를 통해 지갑을 만들고 세팅하는 방법, 구매와 판매법, 민팅 방법등을 설명한다. 이 밖에도 NFT 투자 관련 유용한 사이트를 정리해 부록으로 담았다. 빗썸은 서적 발간을 기념해 빗썸캐시 쿠폰, 빗썸메타 NFT 확정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