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랩지노믹스, 굿닥과 디지털 헬스케어 구축 MOU
김새미 기자
2022.08.26 16:26:16
진단·IT기술 활용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진승현 랩지노믹스 대표(왼쪽))와 임진석 굿닥 대표가 26일 랩지노믹스에서 진단·IT기술을 활용한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제공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랩지노믹스가 본격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나선다. 


랩지노믹스는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과 진단기술, 정보통신(IT) 기술을 활용한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분자 진단기술과 유전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신규 사업 개발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랩지노믹스와 굿닥은 ▲진단·유전체 데이터 접근성 강화 ▲데이터 기반 건강관리 습관 형성 등 고객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진단·유전체 데이터를 관리하는 PHR(개인건강기록) 서비스를 구축하고, 라이프 로그·유전체 데이터를 융합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랩지노믹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특히 진단 인공지능(AI) 솔루션 활성화를 목표로 유전체분석과 건강 데이터 서비스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B2B, B2C 헬스케어 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적극적인 시장 진출에 나선다.


진승현 랩지노믹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진단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진단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DTC 검사' 랩지노믹스 새 캐시카우 될까 HK이노엔·지아이셀, CAR-NK 공동연구개발 外 랩지노믹스, 美 클리아 인수 자금 충분할까 루하PE, 랩지노믹스 접수한 이유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