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업루트컴퍼니, 카르도와 업무협약 협약 外
원재연 기자
2022.08.18 17:15:13
이 기사는 2022년 08월 18일 17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업루트컴퍼니, NH농협은행 투자 가상자산 수탁사 카르도와 업무협약 협약

 

디지털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 운영사 업루트컴퍼니가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기업 카르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업루트컴퍼니는 자사 디지털 자산을 적립식 투자기법(Dollar Cost Averaging, DCA)이 적용된 스마트 구매 솔루션을 제공하고, 카르도가 업루트컴퍼니의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장우 업루트컴퍼니 대표는 "제1금융권인 NH농협은행이 투자에 참여한 카르도가 이용자들의 디지털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보관하는 만큼 이용자들은 비트세이빙을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만간 온체인 데이터 기반으로 적립식 구매 알고리즘을 개선한 스마트 저금통이 출시되면 비트세이빙 이용자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빗, 울트라 코리아 2022 NFT 판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EDM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22'의 대체불가능토큰(NFT)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NFT는 오는 22일부터 코빗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며 NFT를 구매한 고객은 9월 24일, 25일 서울에서 열리는 '울트라 코리아 2022'에 양일간 PGA(Premium GA)로 입장할 수 있다. NFT 구매 고객은 '울트라 코리아 2022' 입장 시 현장에서 NFT 소유자임을 증명하는 절차를 거쳐야 하며 한번 구매한 NFT는 출고 및 양도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코빗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NFT로 평생 소장해 축제를 더 의미 있게 기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3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外 지닥, 이더리움 '더 머지' 대응 준비 완료 外 델리오, 크립토 투자자를 위한 '위클리 아카데미' 오픈 外 리플, 트래블렉스 은행과 브라질에 ODL 출시 外

캐셔레스트, 금융권 출신 자금세탁방지(AML) 전문가 영입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가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관리체계 역량 강화를 위해 금융권 출신 자금세탁방지 전문가를 황거성 준법감시실 이사를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황 이사는 하나은행 30년 근무하며 AML운영 점검 및 총괄 업무를 수행했으며 AML 유닛 리더를 역임했다. 황 이사는 "새로운 금융 생태계인 가상자산 업계의 견고하고 투명한 자금세탁방지 운영을 바탕으로 실명계좌 확보를 통한 원화마켓 재오픈을 위해 그동안의 쌓은 경험과 지식을 펼치고자 한다"며 "내부통제 및 자금세탁방지 등 위험관리체계 강화를 더욱 공고히 함으로써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설명했다.



플라이빗,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하반기 경력 직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전 사업부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이번 채용은 자금세탁방지, 사업운영 등 비개발 직군 외에 IT 인력에 대한 수요가 50% 가량을 차지한다. IT 개발 직군으로는 ▲백엔드 개발 ▲트레이딩 개발(Node.js) ▲트레이딩 개발(C, C++) ▲ 앱(APP)개발자 ▲DBA ▲QA엔지니어 등이 포함된다. 비개발 직군 모집 분야에는 ▲사업운영 ▲해외마케팅 ▲자금세탁방지(AML)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재무전략·기획 ▲회계 ▲사내 변호사 등이 있다. 플라이빗은 지난해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마친 후 올 상반기 두 자릿수 경력 공채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채용 역시 두 자릿수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