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국제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재인증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8.16 14:02:33

◆국제약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국제약품은 국제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37001'을 재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국제약품은 지난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요구사항에 부합하고 회사의 실정에 맞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해 2019년 인증원으로부터 최초 인증을 받은 후 매년 사후심사를 받아왔다. 인증원으로부터 회사는 청렴문화의 고도화를 통한 부패리스크평가의 고등급 발굴과 다양한 통제수단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부패행위를 원천차단하고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또한 비즈니스관계자 실사를 전 부문에서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과 회사의 전 부문에 대한 내부심사를 통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이 강점으로 평가받아 갱신심사를 통과했다.


◆광동제약, 식수 대용 차음료 2만여 병 지원


관련기사 more
이노엔 케이캡, 미국 임상 3상 돌입 外

광동제약은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식음료 등 2만여 병을 긴급 지원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갑작스러운 수해로 일상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이 식수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옥수수수염차와 헛개차 등을 긴급 편성해 전국푸드뱅크에 전달, 구호 물품으로 제공되도록 했다는 입장이다. 광동제약은 이번 긴급 지원 외에도 식수가 필요한 지역과 이재민들을 위한 추가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바이오플러스, 역대 최대 상반기 실적 달성



바이오플러스가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바이오플러스의 2022년 상반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261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3.1%, 영업이익은 21.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46.6%로 나타났다. 2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140.8억원, 영업이익 6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6%, 29.2% 상승했다. 분기 기준으로도 역대 최대 실적이다. 사측은 이번 실적에 대해 주력인 HA필러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 안전성을 인정받은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에서도 영업력을 강화함에 따라 주요 사업 부문에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는 입장이다.


◆JW중외제약, LCK 공식 후원사 참여



JW중외제약은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LCK는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프로 리그다. 북미(LCS), 유럽(LEC), 중국(LPL)과 함께 LoL 4대 메이저리그에 속하며,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다수의 팬을 보유한 글로벌 톱 리그이다. 10개팀이 스프링, 서머 스플릿 등 매년 2번의 리그를 치른다. JW중외제약은 2022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부터 내년 스프링 스플릿, 서머 스플릿까지 LCK를 후원한다. 경기 중계방송을 비롯해 LCK 공식 경기장인 서울 종로구 '롤파크', 스프링 및 서머 스플릿 결승전 현장에서 JW중외제약 기업 로고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 로고를 노출한다. 또, 롤파크 및 결승전 현장 프로모션 부스를 통해 프렌즈 아이드롭 등 자사 제품을 홍보한다.


◆스탠다임, 항암신약 후보물질 공동연구 계약 체결



인공지능(AI) 신약개발사 스탠다임은 국립암센터 김학균 박사와 항암 신약 후보물질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스탠다임은 혁신 신약(First-in-class) 타겟을 대상으로 항암 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탠다임은 최적의 약물성을 가진 새로운 분자구조를 설계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인 '스탠다임 베스트(Standigm BESTTM)'를 활용하여, 타겟에 활성을 보이는 유효물질들을 탐색하여 새로운 화합물들을 설계하고, 이 중 최종 평가 후보를 선정한다.


◆휴마시스, 올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는 올해 연결 기준 상반기 누적 4412억원의 매출과, 272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48%, 1,029% 증가한 수치로 회사의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이다. 누적 당기순이익 역시 222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037% 증가했다. 이번 실적은 올해 초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해 전국 병·의원 등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가 급증했고, 조달청과의 납품 계약 등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해외 시장의 경우에는 기존 유럽 및 북미시장 외에도 남미와 동남아 시장까지 확대돼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는 입장이다.


◆한미약품, 기능성 화장품 '아크페어 바디워시' 출시



한미약품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프로-캄 '아크페어 바디워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에는 특허받는 유산균 배양액 3종(비피다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을 함유했다. 이외에도 피부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잎추출물과 피지, 각질 케어에 도움이 되는 BHA(Beta Hydroxy Acid) 성분도 포함됐다. 아크페어 바디워시는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 중 하나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