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둔촌주공 105일만에 극적 합의…11월 공사 재개할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7.29 18:11:45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9일 18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둔촌주공 105일만에 극적 합의…11월 공사 재개할 듯(매일경제)

'단군 이래 최대 재건축'으로 불리는 서울 강동구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재개될 전망이다. 갈등의 골이 깊었던 둔촌주공재건축조합(조합) 집행부, 둔촌주공조합 정상화위원회(정상화위) 등이 공사 재개에 합의하면서 이르면 오는 11월부터 공사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29일 강동구청에 따르면 조합, 정상화위, 시공사업단(현대건설·대우건설·롯데건설·HDC현대산업개발), 리츠인홀딩스(PM사)는 이날 사업 정상화를 위한 합의서에 서명했다. 전날 조합, 정상화위, 시공사업단은 지난 4월 15일 공사가 중단된 이후 105일 만에 합의서를 마련한 뒤 이날 서명을 마무리했다.

김동관의 승부수…방산업 합쳐 우주 키운다(매일경제)

한화그룹이 방위산업과 관련해 계열사에 흩어져 있던 조직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사실상 일원화하는 한편 (주)한화의 지주사 전환을 핵심으로 하는 사업 재편을 단행했다.


이는 김승연 한화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사진)이 (주)한화 전략부문장(사장)을 겸임한 지 2년 반 만에 내린 결정이다. 이로써 그룹 지주사인 (주)한화를 중심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방산)·한화솔루션(에너지)·한화생명(금융)이 각각 핵심 사업의 중간지주사 역할을 하는 지배구조와 승계 구도의 그림이 선명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엇갈린 화장품株…아모레퍼시픽 울고 LG생활건강 웃고(서울경제)

국내 화장품 업계 맞수인 아모레퍼시픽(090430)과 LG생활건강(051900)의 희비가 엇갈렸다. 증권가는 낮아진 눈높이조차 만족시키지 못한 아모레퍼시픽의 주가를 줄줄이 내려 잡은 반면 실적 개선세가 예상되는 LG생활건강의 목표 주가는 상향 조정했다. 하반기에도 두 기업의 실적 차이는 벌어질 것으로 예상돼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 들어 펼쳐진 반등장에서 아모레퍼시픽은 0.77% 하락했다. 2분기 실적이 발표된 28일에는 하루 만에 10% 가까이 급락하기도 했다. 이 같은 주가 하락은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주요 도시 봉쇄로 낮아진 컨센서스에도 못 미치는 실적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9.6% 감소한 9457억 원이었다.특히 영업이익은 195억 원 적자를 기록하며 증권가 컨센서스(489억 원)를 크게 밑돌았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노조, 사측 임금 제시안 수용(이데일리)

29일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 청주 공장조합은 이날 오후 3시까지 사측이 제시한 임금 인상안 수용 여부에 관한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오비맥주 청주공장과 영업이 소속된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 노조 오비맥주지회는 사측이 제시한 임금 인상안 수용 의견이 과반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둔촌주공 사업비 7000억원 차환 실패…시공단이 떠안아 대우건설 등 중흥家, 순위 소폭 하락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