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국경없는의사회-두나무, ESG 파트너십 체결 外
원재연 기자
2022.07.26 08:20:19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6일 08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국경없는의사회-두나무, ESG 파트너십 체결

 

두나무가 국제 인도주의 의료 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두나무와 국경없는의사회는 지난 22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국경없는의사회 서울사무소에서 ESG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경없는의사회와 두나무는 두나무에서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 생명을 살리는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 '미씽맵'을 구현하고, 향후 국적과 국경을 초월한 의료 구호 활동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기존 미씽맵 매파톤은 자원봉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도를 만드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진행되는 국내 미씽맵 매파톤 활동은 세컨블록에서 운영된다. 메타버스를 활용함으로써 국내 자원 봉사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국경없는의사회 구호 활동가들이 각종 위기 상황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블록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 프리 시드투자 유치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인피닛블록이 인포뱅크로부터 프리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인피닛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을 운영·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중인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주력으로 개발 중인 핀테크 플랫폼은 디지털자산 보관·관리 전문 커스터디, 증권형토큰(STO) 발행·운영 서비스, 대체불가토큰(NFT) 운영·관리 서비스 등이다. 오정환 인포뱅크 이사는 "핀테크 영역이 점차 넓어지는 산업환경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제도권 핀테크 플랫폼은 디지털자산 분야에서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인피닛블록이 디지털자산 업계에서 선도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증권사 증권형토큰 거래 길 트인다! ESG 경영 본격화 '탑티어' 자리 굳건히 람다256, 와이랩과 '슈퍼스트링' 기반 NFT 사업 진행 外 라인 넥스트, '도시 스토어' 공개 外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KBW2022에서 위믹스 생태계 전략 내놓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오는 8월 진행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2022)'에 타이틀 스폰서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 위믹스 생태계 확장 계획을 종합적으로 제시한다. 장 대표는 '가상자산의 궁극적 유틸리티 : 게임과 메타버스'를 아젠다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KBW2022:IMPACT'는 8월 7~14일 진행되는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의 메인 컨퍼런스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위믹스는 최근 가장 활발하게 생태계를 확장해가고 있는 프로젝트"라며 "향후 위믹스 생태계가 어떤 모습으로 성장해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인증서비스, NS캐피탈인베스트먼트와 MOU

 

한국인증서비스는 NS캐피탈인베스트먼트와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인증서비스는 비대면으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자산 마켓 '두리안'을 서비스하고 있다. 양 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글로벌 항공사의 항공기 금융 및 리스 사업과 연관된 대체 투자 상품 기획 ▲투자 상품의 판매·중개·운용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해외 부동산 투자 상품 개발 및 운용 ▲국내외 부동산 개발 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 ▲우수 기업 발굴 및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고객들에게 이와 연관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