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두나무, 미래 인재 육성 위한 메타버스 기업탐방 성료 外
원재연 기자
2022.07.20 14:55:13
이 기사는 2022년 07월 20일 14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두나무, 미래 인재 육성 위한 메타버스 기업탐방 성료

 

두나무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개최한 '2022년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기업탐방'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대학생들의 디지털 산업 분야 진출을 응원하고,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선발된 두나무 디지털 기기 지원 장학생 및 한국장학재단 제 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참가자 중 희망자를 선발해 진행됐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대학생들이 최신 디지털 산업의 현황과 미래 기술에 대해 직간접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기술의 사회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 세대를 육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엠블, 굿네이버스와 함께 캄보디아 현지 교육 환경 개선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MVL, 대표 우경식)이 글로벌 NGO 굿네이버스의 캄보디아 지부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캄보디아내 교육 인프라 및 환경 개선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엠블과 굿네이버스 캄보디아는 2026년까지 캄보디아 내 교육 시설이 낙후된 지역을 중심으로 학교, 도서관 및 영어교실을 건설하는 등 교육 인프라를 개선한다. 또한 ICT 도서관을 이용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과 블록체인과 같은 실생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등의 개발을 추진한다. 아울러 캄보디아 교육부 및 지역 정부와 협력해 화장실과 정수 식음대 등 기반시설 개선에 나선다. 이를 통해 캄보디아의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ESG 경영 본격화 '탑티어' 자리 굳건히 웹3·비상장 시장 확장 잰걸음 두나무, 보호종료아동 자립 위해 30억원 지원 外 람다256, NBC유니버설 '볼트론' NFT 라이센싱 계약 外


코창, 80여명 NFT 아티스트 작품 전시회 개최

 

국내 NFT 콜렉터 코창이 NFT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미스터 미상(Mr.Misang) 작가의 PFP(Profile Picture) NFT 프로젝트 '고스트 프로젝트'와 ' 아바타 프로젝트 '클론X' 등 80명 이상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또한 국내 아티스트 서포트와 생태계 확대를 위해 신규 아티스트들의 2차 NFT 창작물 제작을 지원하고, 이를 전시한다. 한편 전시회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강남 마롱197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겟핍닷컴, 가상자산 간편결제 핍 버튼 출시

 

소셜미디어(SNS) 계정 기반 소액 송금 플랫폼 겟핍닷컴(PIP)이 간편 결제 기능 '핍 버튼(PIP Button)'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겟핍닷컴에 따르면 핍 버튼은 웹 콘텐츠 창작자, 의류 쇼핑몰 운영자, 전자책 판매자 등 웹 기반 서비스 운영자가 자신의 웹사이트에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입금 받을 가상자산의 금액, 지갑 주소, 버튼 이름, 색깔을 선택하면 핍 버튼 생성용 HTML 코드를 받을 수 있다. 핍 버튼은 솔라나·세럼·레이디움 등 솔라나 기반 토큰을 지원하며, 입금 가능한 가상자산은 최대 1000달러 까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