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오리온, 푸드나무와 단백질 제품 개발 MOU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7.19 09:16:16

◆오리온, 푸드나무와 단백질 제품 개발 MOU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오리온이 건강 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의 운영사인 푸드나무와 '단백질 제품 공동개발과 판매채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리온의 연구개발 역량 및 제조 기술과 푸드나무의 계육 가공 노하우를 접목, 영양 및 기능성을 갖춘 차별화된 단백질 제품을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 더불어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국내외 온∙오프라인 판매채널 확대에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GS25, 메타버스 제페토 드라마 제작

GS25가 자사 메타버스 전용 맵(Map)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 시즌2를 공개하고 제페토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GS25는 이달부터 메타버스 주 수요층인 MZ세대와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해 맵 전면 리뉴얼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드라마 ▲셀럽/크리에이터 ▲패션을 주요 키워드로 선정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볼거리를 제공하고,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교류 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 오픈

신세계아이앤씨가 부산에 오프라인 교육 센터를 마련하며 본격 청년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 부산캠퍼스는 부산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운영된다. 부산캠퍼스는 강의실, 프로젝트실, 라운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과 협력해 수료생들이 부산 소재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SW교육 이외에도 부산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요구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 피에스코리아와 MOU

동원디어푸드가 반려동물 전문몰 '펫파트너'를 운영하는 피에스코리아와 펫케어 간식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디어푸드와 피에스코리아, 펫파트너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기능성 사료와 간식 등 다양한 프리미엄 펫푸드 개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또한 각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펫푸드 유통 강화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G마켓·옥션, 사업자회원 대상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

G마켓과 옥션이 사업자회원의 비용 절감을 위해 '여름휴가 대목잡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숙박, 레저, 교육 등 휴가철 성수 업종과 관련된 필수 상품을 엄선해 최대 69% 할인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바캉스철을 맞아 사업자회원 대상 매출이 증가하는 등 B2B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휴가 대목을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한 만큼, 사업자회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bhc치킨, 강서뇌성마비복지관 재활 봉사 나서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뇌성마비복지관'을 방문해 재활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해당 복지관 내 '무지개자조작업장'에서 뇌성마비인의 작업 보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뇌성마비인에 관한 대국민적 인식 개선 도모 및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bhc 관계자는 "뇌성마비인의 재활은 실제 고용과 직결돼 있다"며 "이번 봉사단의 활동이 이들의 자아실현 충족은 물론 사회 구성원으로 탄탄히 자립할 수 있게 돕는 밑거름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2022 전국 소방공무원 체력증진대회' 성료

하이트진로가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이 함께하는 '2022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지난 4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됐으며, 총 2만300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운동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와 가족과 함께 운동하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가정의달 이벤트'도 진행해, 당직과 교대근무로 가족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던 소방공무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쿠팡 트래블, '100% 환불' 보장 정책 실시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관 '쿠팡 트래블'이 펜션 상품 6000여 개를 대상으로 하루 전 취소 시 100% 환불 보장 정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쿠팡 트래블의 100% 환불 보장 상품은 위약금에 대한 부담 없이 유사시 유동적인 여행 스케쥴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고객 경험을 긍정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당 상품은 판매 페이지에 '하루 전 100% 환불'이라는 별도의 태그가 달린다. 회사 관계자는 "쿠팡은 'Wow the customer'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여행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서비스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비맥주,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캠페인

오비맥주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19일부터 한 달간 '휴가철 음주운전 안 하기'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던 2016년부터 다양한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라디오 공익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으로 맞는 여름 휴가 시즌에 교통량과 음주량 증가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이 커짐에 따라 음주운전 근절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2023 미국 주식 투자 전략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