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넷플릭스, 저가형 구독 서비스 위해 MS와 맞손
정혜민 기자
2022.07.14 08:48:42
광고 개발 및 영업 노하우 확보…구독자 수 감소, 매출 둔화 위기 극복 총력
이 기사는 2022년 07월 14일 08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머니네버슬립 유튜브 채널과 뉴스레터,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hoto by Alexander Shatov on Unsplash

[딜사이트 정혜민 기자] 무슨일이지?


13일(현지시간) 넷플릭스는 광고 삽입형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를 함께 키워갈 사업 파트너로 마이크로소프트(MS)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월 넷플릭스는 월 구독료가 저렴한 대신 광고를 실을 수 있는 저가형 스트리밍 구독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예고했는데요. 향후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지원하는 한편 판매 영업도 담당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의 최고경영자(CEO) 그레그 피터스는 "마이크로소프는 새로운 광고 지원 제품을 구축할 때 우리의 모든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검증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더 중요한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술 및 판매 측면에서 충분한 유연성과 회원들에게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MS, 정부 대상 '퍼블릭 클라우드' 출시 "폭풍전야", 넷플릭스 실적 발표 '초긴장' JP모간 실적 부진, 최고 은행주 휘청 행동 개시 엘리엇, 핀터레스트 지분 매입

넷플릭스는 최근 가입자 수 감소로 인한 매출 둔화를 겪고 있습니다. 이에 더 많은 구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콘텐츠 비용 지출 증가, 구독 서비스 가격 인상 등과 같은 노력을 기울여왔죠.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가입자 수가 감소하자 결국 광고를 도입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의 광고 판매에 충분한 힘을 실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검색 엔진과 비즈니스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 광고를 팔고 있는데요. 광고 사업부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달 AT&T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인 잔다르(Xandr)를 인수하기도 했죠. 마이크로소프트의 광고 판매 역량을 이미 입증한 상태이기도 한데요. 지난해 광고 수익으로만 100억달러를 벌어들였어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넷플릭스와 경쟁할만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전략적 파트너로 선택한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합니다.


주가는 어때?


넷플릭스는 13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21% 상승한 176.5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파트너십 발표 직후 주가는 장 전 거래에서 2% 가까이 오르기도 했는데요. 향후 저가형 구독 모델이 넷플릭스의 매출둔화를 극복하는데 보탬이 될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감이 주가를 견인한 모양새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