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러시아, 은행 카드 칩마저 부족하다
심두보 기자
2022.07.11 09:53:02
폐기된 카드의 반도체 재활용
이 기사는 2022년 07월 08일 08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Photo by Markus Winkler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우크라니아 침공 이후 러시아에 대한 서방 국가의 제재가 진행되는 가운데 반도체 부족 사태가 심각해지고 있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러시아의 은행 스베르뱅크(Sberbank)는 유럽 공급업체들의 칩 납품 중단으로 촉발된 은행 카드 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카드 칩을 재사용하고 있다. 폐기되는 카드에서 칩을 빼내어 새로운 카드에 다시 사용하는 방식이다.


글로벌 카드 회사인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는 모두 러시아에서 철수했다. 이 때문에 러시아 내 카드에 대한 수요는 급증했다. 하지만 유럽 기업들과의 관계가 끊기면서 이 같은 수요를 맞추기 위한 카드 공급이 어려운 상태다. 러시아는 카드용 칩을 구하기 위해 중국 기업에 의존하는 것으로 알렸다.


지나 러몬도 미국 상무장관은 반도체 부족 사태가 러시아 군부를 마비시키고 있느냐는 질문에 "무조건 그렇다"고 답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미국의 러시아에 대한 첨단기술 수출이 전쟁 발발 이후 90% 이상 감소했다고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파운드리의 '3나노' 빅테크 고객은? 520억 달러 반도체 지원법만 따로 뗀다 '1나노'로의 진격…삼성·인텔· TSMC의 현주소는? 삼성전자, 앤시스 툴로 3나노 경쟁력 높인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