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지원 협약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15 14:36:02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신관에서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고령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동아에스티는 협약에 따라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 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한미약품, '지속가능 혁신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발간


관련기사 more
보령, '캐시카우' 항암제···2025년 매출 2천억 목표 한올, 中·美 임상 순항···'글로벌 신약 기대감↑' 제주서 커가는 제넨셀 천연물신약 의지 보령, 매출 6500억 목표···카나브·항암제 '쌍끌이'

한미약품은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22 CSR 리포트'를 발간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15일 밝혔다. 근년 들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이에 따른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통해 회사의 CSR, ESG 경영 기조를 명문화하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을 선제적으로 파악한 한미약품은 2017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CSR 리포트를 발간했으며,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도전' 정신 아래 확고히 쌓아가고 있는 '지속가능 혁신경영'에 대한 구체적 사례들을 명문화했다.


◆대웅제약, 충북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스마트공장 최우수상 수상



대웅제약은 2022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스마트공장 부문 최우수상과 생산혁신 부문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충북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도내 우수 분임조를 발굴·육성하고 품질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웅제약 오송공장 큰곰자리 품질분임조는 '안플원 서방정 제조 시스템 구축으로 작업시간 단축'을 주제로 스마트공장 부문에 도전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독점 판매 계약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노바티스의 제네릭·바이오시밀러 부문 자회사인 한국산도스(대표이사 안희경)와 고지혈증 치료제인 '스타바스터정'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산도스의 제네릭 의약품과 한올의 48년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옵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제넨셀, 국내 첫 대상포진치료제 임상 환자모집 개시



제넨셀은 개발 중인 대상포진 치료제 후보물질 'ES16001'의 제2a상 임상시험 환자 모집을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넨셀은 지난 10일과 14일,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고려대 안산병원에서 각각 의료진 및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담당자 등과 임상 개시모임(Initial meeting)을 완료하고 환자 모집을 시작했다. 국내에서 대상포진 예방 백신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PHN) 치료에 대한 임상시험은 다수 진행되고 있으나, 대상포진 자체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임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JW생활건강,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68% 할인 이벤트



JW생활건강은 오는 16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라보펫'과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360'를 최저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전 11시에 공개하는 라보펫은 JW생활건강이 TV동물농장 자문위원인 박순석 수의학 박사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쇼핑라이브에서는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포스파티딜세린',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관절과 연골 건강관리를 위한 '엠에스엠' 등 3종을 소개한다. 각 제품별 정상가 8만4000원에서 64% 할인된 3만원에 판매하며, 3종 세트로 구매 시 할인율은 68%로 더 커진다.


◆보령,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영문판 발간


보령(구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이 ESG경영 성과와 비전을 담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ESG경영이란 매출성과만을 판단하던 전통적 가치와는 달리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지속가능보고서는 보령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됐으며, 2021년 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에서 창출한 사회적 가치와 관련 성과를 수록했다. 특히, 국내 이해관계자 뿐 아니라, 해외 이해관계자와도 보령의 지속 가능성을 공유하고 소통하기위해 국∙영문판을 함께 발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