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영결식, 15일 오전 7시 진행
최재민 기자
2022.05.14 14:18:08
추도사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장지는 경기도 광주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고(故)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영결식이 15일 오전 7시 서울시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된다.


12일 별세한 고(故) 구자학 회장의 장례는 강유식 고문(LG연암학원 이사장)이 장례위원장을 맡아 4일간 회사장(葬)으로 치러진다. 영결식(발인)은 고인에 대한 묵념 및 약력 소개, 추도사,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된다. 추도사는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이 전한다.


장지는 경기도 광주공원묘원이며, 안장식은 10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고인은 1930년 7월 15일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구인회 LG그룹 창업주의 셋째 아들로 태어났다. 진주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해군사관학교에 진학해 1959년 소령으로 전역했다. 군복무 시절 6.25전쟁에 참전해 충무무공훈장, 화랑무공훈장, 호국영웅기장 등 다수의 훈장을 받기도 했다. 


또한 1960년 한일은행을 시작으로 호텔신라, 제일제당, 중앙개발, 럭키(현 LG화학), 금성사(현 LG전자), 금성일렉트론(현 SK하이닉스), LG건설(현 GS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약했다. 이후 2000년 LG유통(현 GS리테일) FS사업부(푸드서비스 사업부)로부터 분리 독립한 아워홈의 회장으로 취임해 20여년간 회사를 이끌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마지막 길 배웅…재계 '한마음 애도' '최초' 수식어 써 내려간 남자 권영수 부회장 "평생의 은인" 20년 앞 내다본 '사업보국 꿈'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