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마트, '이마트페이' 론칭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20 08:45:11

◆이마트, '이마트페이' 론칭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이마트는 자사 앱 서비스 '이마트페이'를 선보이고 내달 공식 오픈에 앞서 원활한 서비스 사용을 위한 사전 프로모션을 3주 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마트페이'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이마트 앱 바코드 하나로 결제·혜택·적립을 한 번에 가능하게 하는 원스톱 통합 서비스다. 신세계그룹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PAY를 통해 서비스된다. '이마트페이'의 공식 오픈일은 내달 12일이며 이날부터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는 공식 오픈에 앞선 사전 프로모션 기간 3주 동안 자사 앱 내 관련 행사 페이지에서 SSGPAY 계정에 가입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한 고객에 5000원 할인쿠폰(7만원 이상 결제시), 트레이더스 1만원 할인쿠폰(제휴 삼성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등 '이마트페이 전용 결제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홈앤쇼핑, 시각장애 아동 대상 자원봉사 진행


관련기사 more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 멤버십 출시

홈앤쇼핑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점자 교육의 필요성과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시각장애 아동을 돕는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이해하는 기회를 갖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자발적 참여로 완성된 촉각교구는 전국의 맹학교 및 점자도서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위메프 '맛신선', 식품 트렌드 채널로 새단장



위메프는 '맛신선'을 식품 종합 트렌드 채널로 리뉴얼 한다고 밝혔다. 맛신선 내 모든 상품에 매거진 콘텐츠 형식의 먹거리 스토리텔링 소개 기능을 더해 식품 큐레이션을 더 강화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위메프는 ▲트렌드관 ▲제철관 ▲보증관 ▲맛집관을 신설한다. 각 관에서는 소비자 취향을 세분화해 큐레이션한 다양한 식품을 웹 매거진 형태로 선보인다. 단순 판매 정보를 넘어 식재료에 얽힌 이야기부터 레시피, 미식 가이드 등을 담는다. 콘텐츠는 글과 사진, 영상까지 결합해 흥미 요소를 더했다. 콘텐츠 내에서 상품 구매도 바로 가능하다.


◆NS홈쇼핑,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 오픈



NS홈쇼핑은 국내 홈쇼핑사 중 최초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는 TV홈쇼핑 생방송을 전용 장비를 통해 송출함으로써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모바일이나 PC에서 간편하게 NS홈쇼핑을 시청하고 제공된 구매 링크를 통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일 오후 1시 40분에 첫선을 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NS홈쇼핑 유튜브 채널에서 매일 오전 6시부터 다음 날 새벽 2시까지 시청할 수 있다.


◆G마켓 스마일페이, 페이앱 손잡고 'SNS쇼핑' 간편결제 론칭



G마켓은 유디아이디가 운영하는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프로셀'과 제휴를 맺고 인스타, SNS, 블로그 쇼핑몰에서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SNS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들도 간편하게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사업자의 경우 '페이앱' 서비스에 가입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와 함께 스마일페이를 별도 추가 계약 없이 결제 수단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연계 서비스인 SNS 쇼핑 플랫폼 '블로그페이'와 새롭게 출시된 쇼핑몰 솔루션 '프로셀'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오리온,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물류환경 공동 구축 맞손



오리온은 국내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Kakao i LaaS 물류 시스템 공동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리온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물류 플랫폼인 'Kakao i LaaS' 를 적용해 물류 시스템 개선에 나선다.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이 대리점, 영업소 등 필요한 곳에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이고, 물류창고 및 영업차량 운용 등 인프라 관리도 보다 체계화할 방침이다.


◆삼양식품,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삼양식품은 오는 27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의 모집 분야는 인사, 법무, 전략운영, 마케팅, 해외영업, 생산, 식품연구소, 재무 등 총 21개 직무로 50여명을 채용한다. 지원자는 오는 27일까지 삼양식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PT 면접 및 실무진 면접을 거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부터 2달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상반기 글로벌 전문 인력 인턴도 채용한다. 삼양식품은 해외영업과 해외마케팅 부문으로 1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한국어 활용능력과 다문화 수용 능력이 우수한 자를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세정 올리비아로렌, 'EZ 쿨 린넨 아우터 컬렉션' 출시



패션기업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린넨을 활용한 아우터 'EZ 쿨 린넨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EZ 쿨 린넨 아우터 컬렉션'은 출근 룩부터 주말 나들이까지 일상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재킷과 점퍼 등 8종으로 구성됐다. 통기성 좋은 린넨 혼방 소재로 가볍고 시원한 것이 특징이다. 일교차가 큰 봄부터 한여름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을 피할 용도로 착용하는 것까지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대표 제품은 브랜드 뮤즈 이지아가 선택한 '린넨 투버튼 크롭 자켓'으로, 짧은 기장과 라운드형 카라가 경쾌한 느낌을 준다. 무릎 기장의 팬츠나 롱스커트 등 캐주얼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데일리룩으로도 추천한다.


◆롯데·현대차·KB,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맞손



롯데그룹은 20일 ▲현대자동차그룹 ▲KB자산운용과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특수목적법인, 가칭 UFC)' 설립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참여 3사의 사업 역량과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전기차 초고속 충전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전기차 초고속 충전 인프라 SPC 설립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롯데그룹 등 3사는 SPC를 통해 전기차 초고속 충전기(최대 200kW 급)를 충전 사업자에게 임대하는 새로운 인프라사업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충전기 구매∙설치∙임대 및 사양관리 등 초고속 충전 인프라 구축도 본격화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