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이트진로, 식자재 중개 플랫폼 투자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3.15 09:50:57

◆하이트진로, 식자재 중개 플랫폼 투자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하이트진로는 식재료 중개 플랫폼 스타트업 '엑스바엑스'를 투자처로 선정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연간 55조원의 B2B 식자재 유통 시장 규모와 온라인 식자재 유통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결정했다. 엑스바엑스가 운영 중인 서비스는 오더플러스로 전국 약 3500여개 식당과 거래 중이다. 최근에는 사업모델도 다각화하고 있어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 올해 첫 캠핑용품 할인 행사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텐트, 테이블, 체어 등 캠핑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빅텐·전황일 협업 캠핑용품을 지난해 9종에서 올해 19종으로 늘렸다. 준비물량도 9억원 규모에서 20억원 규모로 확대했다. 그늘막 2종, 침낭 2종의 경우 동시 구매 시 1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거리두기 전면 해제…기지개 펴는 테라 '코로나19 난항' 하이트진로, 자회사 덕 봤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18호점 오픈 外 롯데, 메타버스 채용 전문관 개설 外

◆신세계면세점, '스위스퍼펙션' 단독 입점



신세계면세점이 스위스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을 본점에 면세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신세계면세점 본점 뷰티 브랜드의 확대·개편 일환으로 뷰티 카테고리 차별화에 나서기 위해서다. 스위스퍼펙션은 1998년 스위스에서 런칭한 하이엔드 스킨케어 브랜드로 모든 제품을 스위스 전통과 기술력에 기반해 생산한다.


◆세븐일레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세븐일레븐은 서울 중구 본사 앞에서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말까지 서울 본사 외 전국 17개 지사 직원들도 지역별 헌혈 기관을 통해 릴레이로 동참한다.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혈액 수급난 해소에 보다 기여하기 위해 생애 첫 헌혈 응원 캠페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의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매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전사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시몬스침대,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시몬스 침대는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KBBA)' 침대·매트리스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침대·매트리스 부문에서 최고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노력과 적극적인 유통혁신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은 덕분이다. 지난해에는 기술력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인정받아 대상을 차지했다.


◆홈플러스, 25주년 기념 기획 상품 출시



홈플러스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식품·주류 브랜드와 공동 기획한 신제품 5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길림양행의 바프와 손잡고 프레첼 2종과 스낵을 볼 형태로 만든 스낵볼, 그리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너트바까지 총 4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OB라거와 협업한 상품으로는 '오, 부드Love다'의 OB맥주의 슬로건과 같이 부드럽고 달콤한 허니버터 팝콘을 단독 기획했다. 


◆LF몰, 5년 만에 BI 리뉴얼 단행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5년 만에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로운 BI는 대표 색상을 자사 심벌마크의 레드 대신 블랙으로 채택해 흑백의 모노톤으로 완성됐다. 고객이 상품과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전략적 컬러를 선택해 상품에 대한 안목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LF몰의 핵심 가치를 강조하며 전문몰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싱가포르 판매 


오리온은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싱가포르에 수출하고 현지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닥터유 제주용암수는 현지 최대 온라인 식료품 쇼핑몰인 '레드마트(REDMART)'에 입점해 판매 중이다. 싱가포르는 중국, 베트남, 러시아에 이은 네 번째 해외 수출국으로 초도 수출 물량이 총 47톤, 병수로는 5만6000 병에 달한다. 오리온은 앞으로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까지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