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오픈 베타 外
석주민 기자
2021.12.01 08:18:02
이 기사는 2021년 12월 01일 08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오픈 베타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11월 30일 메타버스 플랫폼 2ndblock (이하 세컨블록)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세컨블록은 두나무가 선보이는 혁신 서비스다. 국내 최초 메타버스에 화상 채팅을 결합해 온·오프라인 경계를 낮췄고 현실에서의 확장성도 극대화했다. 직관적이고 간편한 2D 기반 UI(User Interface)를 선택했다. 세컨블록은 한 공간 내 최대 1000여명까지 동시 접속 가능하다. 세컨블록 측은 기업 비즈니스과 함께 미술, 영화, K-POP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언택트에서 온택트로 이어지는 문화의 새로운 교각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두나무는 내년 상반기 정식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텐앤텐 거래소, 자금 세탁 방지 시스템 고도화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이 30일 가상자산 거래소에 특화된 자금 세탁 방지(AML)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텐앤텐은 지난 2020년 8월부터 옥타솔루션과 협업해 자금 세탁 방지 시스템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고 최근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 우선, 텐앤텐은 위험 기반 접근법(RBA, Risk Based Approach)에 의한 위험 평가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갖췄다. 또한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 구축이 완료됐고 이상 거래 탐지를 위한 상시 모니터링도 이뤄지고 있다. 텐앤텐은 이와 더불어 가상자산 거래소 신고 수리 이후 의무 사항인 의심거래보고(STR) 시행과 고객확인제도(KYC) 도입을 위한 테스트 서버 운영을 진행 중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텐앤텐은 현재 트래블 룰 적용을 위한 '람다 256 얼라이언스' 참여 신청을 완료한 상태고 해당 시스템은 내년 3월 구축 예정이다.

보스아고라, 메타시티랩과 메타시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관련기사 more
두나무, 유앤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MOU 체결 外 라인, NFT 종합 마켓플레이스 '라인 NFT' 출시 外 헥슬란트, 미래에셋·카카오 등서 65억 투자 유치 증권플러스 X 증권플러스 비상장, '2022 투자 세미나' 개최 外

보스아고라재단이 30일 프롭테크 기업 메타시티랩(MetaCity Lab, MCL)과 메타시티포럼 참여 및 업무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메타시티랩은 메타버스에 도시개발을 접목한 프롭테크 기업으로 메타버스 기반 시민 참여형 도시개발 플랫폼 베터빌(BettaVille)을 기획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메타시티랩은 메타시티포럼(공공 ESG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시티 개발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설립)에 참여하게 됐다. 또한 메타시티랩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도시개발 시민참여 플랫폼 개발과 메타버스 도시개발 통합 플랫폼 개발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헥슬란트, 옥텟 NFT API 출시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가 29일 NFT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옥텟 내 탑재했다고 발표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 준비와 적지 않은 개발 리소스로 인한 진입장벽이 높은 사업이다. 옥텟 NFT API는 이 같은 NFT 기술을 이용 고객의 웹, 앱 서비스에서 자체적으로 NFT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또한 옥텟 NFT API는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헥슬란트 노진우 대표는 "옥텟 NFT API는 NFT, 메타버스 등 새로운 디지털 인프라를 적용하려는 모든 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줄 것"이라 기대감을 밝혔다.


플라이빗, 고객확인제도 본격 시행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고객확인제도(CDD) 시행가 본격화 됐다. 플라이빗 운영사인 한국디지털거래소는 지난 29일 특정금융정보법에 대한 법률 및 규제 준수를 위해 1일 0시부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확인제도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플라이빗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1일 0시부터 고객확인 절차를 완료해야 가상자산 거래와 입출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디비전 네트워크, NFT 생태계 확장 위해 디파인과 파트너십 체결


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가 지난 29일 종합 NFT 소셜 플랫폼 디파인과 NFT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디파인 플랫폼을 통해 디비전 마켓플레이스 NFT의 개인간(P2P)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디파인 관계자는 "디비전 월드에서 NFT를 전시하고 게이밍 부스를 만들어 이벤트와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랜드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플러그, '메타파이' 오픈기념 한정판 NFT 타이거스트 발행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30일 NFT 플랫폼 메타파이에서 거래 가능한 한정판 NFT '타이거스트'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한정판 NFT '타이거스트'는 옛 민화를 기본으로 하여 한국 정서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만들어진 호랑이 1만 마리로 이뤄진 메타디움 기반 NFT다. 코인플러그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메타파이 정식 론칭을 기념해 1만개 한정판 NFT 무료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정판 NFT '타이거스트'는 오는 12월 7일 발행될 예정이다. 메타파이 회원가입 이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NFT를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