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마티카, 싸토리우스와 바이럴 벡터 공정 개발 계약 外
민승기 기자
2021.10.19 09:56:22

◆마티카, 싸토리우스와 바이럴 벡터 공정 개발 계약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차바이오텍의 미국 자회사인 '마티카 바이오테크놀로지'(이하 마티카 바이오)와 세계적인 바이오공정 전문기업인 싸토리우스(Sartorius)가 바이럴 벡터(Viral Vector) 생산공정의 첨단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싸토리우스는 마티카 바이오에 싱글 유즈(Single-Use) 플랫폼을 제공한다. 싱글 유즈 플랫폼은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할 때 일회용 용기, 배양기, 플라스틱 백을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마티카 바이오는 싸토리우스의 싱글 유즈 플랫폼을 바탕으로 바이럴 벡터의 생산 일정을 단축하고 균일한 품질의 바이럴 벡터를 대량 생산하는데 필요한 '실시간 공정분석기술'과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한다.

◆바이오리더스, 코로나19 변이 백신 비임상 결과 발표

바이오리더스는 지난 13~15일 제주 칼 호텔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제71회 대한해부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COVID-19 변이 타겟 백신 'BLS-A01'에 대한 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임상 실험결과 B-세포 특이적인 체액성 면역, 장기기억 T-세포 활성화 반응을 측정한 세포 매개성 면역 반응이 모두 발현됐다. 이날 구두발표 말미에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델타 변이,람다 변이에 특징적으로 포함돼 접촉감염을 10배 이상 증가시키는 D614G 변이에 대해서도 'BLS-A01'이 유의적으로 반응한다는 동물실험 엘리자(ELISA) 결과가 발표됐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위장관 진경제 '파네린정'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두가지 성분의 복합진경제 '파네린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진경제란 위장관에 있는 평활근의 과도한 수축이나 경련을 풀어 진정시키는 약물을 말한다. 일시적 통증을 경감시키는 진통제와 달리, 진경제는 통증을 일으키는 근본 원인인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한다. 파네린정은 디시클로민염산염, 파파베린염산염 등 두가지 성분의 복합 처방으로 위장 내 평활근의 수축 억제를 통한 경련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위통, 복통, 산통, 위산과다, 속쓰림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HK이노엔, 당뇨병 어린이 위해 5억 걸음 걷는다

HK이노엔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와 임직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12월 14일까지 약 두 달간 '순애보 걷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총 5억 걸음을 걷는 것이 목표로,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HK이노엔이 치료 및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당뇨병 어린이들에게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걸음과 함께하는 순수한 사랑이라는 의미의 '순애보 걷기 캠페인'은 걸음 기부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빅워크'를 설치하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1만 보를 걸을 때마다 1000원씩 기부 액이 쌓이는 형태로, HK이노엔의 기부 목표 걸음 수는 총 5억 걸음이다.


◆오스템임플란트, 산자부 장관상 수상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달 30일 산업자원통상부(이하 산자부) '월드클래스300 프로젝트'에서 2021년 수출 확대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속적인 해외 시장 경쟁력 확보와 글로벌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 전체 매출 중 해외시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약 60%로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또 오스템임플란트는 현재 26개국에 30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딜러영업망을 포함해 세계 87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오스템임플란트 해외 근무 직원 수는 총 2300명이다.

관련기사 more
차바이오텍, 1Q 영업익 '적자' 대원제약 '티지페논',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실시 外 염정선 대표 "차백신연구소, 2023년 흑자전환" 바이오리더스, 노인성근감소증 치료 효능 확인

◆JW중외, 통풍약 제조방법 한국·싱가포르 특허 등록

JW중외제약은 통풍치료제 신약후보물질 URC102의 제조기술에 대해 한국과 싱가포르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URC102의 주성분이 되는 화합물 제조방법과 이에 사용되는 중간체(intermediate)에 관한 것으로, 지난 9월 유럽에서도 원천기술로 공인받았다.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는 URC102는 URAT1(uric acid transporter-1)을 억제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로,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디앤디파마텍, 상장예비심사 청구서 제출

디앤디파마텍은 지난 18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회사는 9월17일 거래소가 지정한 2곳의 전문기술평가기관이 진행한 기술성평가에서 A, A 등급을 받았다. 디앤디파마텍은 한국 본사와 연구소를 비롯해 미국 메릴랜드주에 위치한 5개의 자회사를 통해 퇴행성 뇌질환 등 10개의 치료제와 바이오마커 관련 글로벌 임상 및 사업화를 진행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