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文대통령 "전세계 성장둔화…적극적 재정지출 확대해야"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17 17:47:52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7일 17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文대통령 "전세계 성장둔화…적극적 재정지출 확대해야"[주요언론]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경기가 어려울 때 재정지출을 확대해 경기를 보강하고 경제에 힘을 불어넣는 것은 정부가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주재한 경제장관회의에서 "지금 우리는 경제·민생에 힘을 모을 때이다. 올해 세계 경제는 글로벌 금융 위기 직후인 2009년 이후 가장 낮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상한제 시행 초읽기…서울 아파트값은 16주 연속 상승[주요언론]


이달 말 분양가 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서울 아파트값이 16주 연속 상승했다. 17일 한국감정원 조사에 따르면 14일 조사 기준 이번주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 대비 0.07% 상승했다. 분양가 상한제가 11일 규제개혁위원회의 규제심사를 원안 통과하면서 상한제 시행이 임박했음에도 16주째 상승세는 꺾이지 않고 있다.


은성수 "인터넷은행 추가 인가 막지 않아…유연하게 결정"[연합뉴스]

관련기사 more
권태신 "노동시장 경직·정부규제 등 탈한국 부추겨"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7일 향후 인터넷전문은행 추가 인가에 관해 "수요가 있다면 막을 이유는 없다"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렇게 말했다. 은 위원장은 "시장 크기를 봤을 때 추가로 2곳을 인가해도 된다고 (예전에 판단)한 거로 안다"며 "이번 예비인가에서 1곳만 된다면 아직 여유가 있으니, 시장에서 하겠다는 수요가 있다면 다시 (예비인가 과정을) 오픈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자동차 내수 8개월만에 증가세[주요언론]


지난달 자동차 내수 판매가 8개월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9월 국내 자동차 산업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달 대비 내수는 4.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국산차 판매(11만465대)의 증가는 기아차의 셀토스와 모하비, 르노삼성 QM6, 현대차 베뉴 등 다양한 차급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차가 출시된 데 따른 영향을 받았다.


한국금융지주, 카뱅 지분 증권 대신 밸류자산운용으로[한국경제]


한국금융지주가 카카오뱅크 지분을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에 넘기는 방안을 내놨다. 다만 유상증자 주금 납입일까지 한 달 여에 시간이 남은 만큼 시간이 촉박할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한국투자금융지주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의 지분 조정이 완료될 때 한국투자금융지주가 5%-1주를,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29%를 가져가게 된다. 한국금융지주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은행법상 한도초과 보유 승인 신청서를 지난 11일 금융위원회에 접수했다. 한국금융지주는 카카오의 콜옵션 행사로 지분을 조정해야하는 이슈가 있다. 금융지주회사법에서 금융지주사는 금융사의 지분 50% 이상 보유해 자회사로 편입하거나 아니면 5% 이내로 보유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대우조선 사장 "선주들 노사균열 가장 우려…실제 수주에 실패"[주요언론]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사장이 현대중공업그룹과 기업결합에 반대하는 노동조합에 최근의 수주 실패 사례를 언급하며 생존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 사장은 "최근 초대형 LNG운반선 입찰 프로젝트에서 선주는 '향후 노동조합이 기업결합 이슈로 영향력을 행사한다면 공정이나 납기가 지켜지겠냐'며 우려를 표했다"며 "결국 우리는 수주를 하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그는 "현재 진행 중인 교섭을 대승적인 차원에서 마무리하고 영속적인 일터 만들기에 노사가 함께해야 할 것"이라고 노조에 협조를 당부했다.


미공개정보로 주식거래한 공영쇼핑 직원들, 4억8000만원 과징금[주요언론]


중소기업 TV 홈쇼핑 공영쇼핑의 직원들이 미공개정보로 주식거래를 해 과징금 처분을 받았다. 17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에 따르면 지난달 정례회의에서 공영쇼핑 직원 7명과 관계사 직원 1명 등 총 8명에게 시장질서 교란행위를 이유로 4억799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이들은 내츄럴엔도텍이 홈쇼핑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백수오궁' 판매를 재개한다는 소식을 미리 듣고 내츄럴엔도텍의 주식을 미리 사뒀다가 주가가 오른 뒤 되팔아 차익을 남겼다.


18일부터 `아이폰11` 사전예약[주요언론]


이동통신 3사가 내일(18일)부터 아이폰11 시리즈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3사는 18일부터 24일까지 아이폰11 시리즈 사전예약을 받는다. 공식 출시는 25일이며 애플워치5와 7세대 아이패드는 예약없이 이달 25일, 21일 각각 출시한다.


삼성SDS 복귀, 금융 IT서비스 시장 경쟁 불붙는다[전자신문]


삼성SDS가 복귀하면서 금융 정보기술(IT)서비스 시장 격돌이 예상된다. 내년 상반기까지 금융권 대형 차세대와 IT서비스 사업이 대거 발주되면서 업계도 분주해질 전망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가 내년 초 발주 예상되는 우체국금융 차세대 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업계와 협업을 논의 중이다. 삼성SDS는 2013년 공공과 금융 IT서비스 시장에서 철수한 이후 삼성 계열사 금융사 대상 시스템 구축만 담당했다.


공정위 LGU+·CJ헬로 결합심사 '유보' 차질생기나[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 허가 결정을 연기했다. 17일 업계와 당국에 따르면 공정위는 전날 전원회의에서 LG유플러스와 CJ헬로의 기업결합 심사 안건을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한 채 유사 건 심의 후 다시 합의키로 했다. 공정위는 이달 말이나 내달 초 열릴 전원회의에서 LG유플러스-CJ헬로 기업결합 안건과 SK텔레콤-티브로드 결합 안건을 함께 논의할 것으로 관측된다. 업계는 공정위가 LG유플러스-CJ헬로 기업결합 심사 결론을 연기한 것이 유료방송 교차판매 금지 조항이 SK텔레콤-티브로드 결합과 차이가 나는 점을 고려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이통3사 IT펀드-벤처캐피탈, 5G·AI에 3700억원 투자[주요언론]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조성한 코리아IT펀드(KIF)가 5세대(5G) 이동통신과 인공지능(AI) 등에 3700억원을 투자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17일 6개 벤처캐피탈과 '2019년 KIF 자펀드 업무집행조합원 협약식'을 갖고 5G, AI 분야 유망 중소벤처 투자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KIF 자펀드는 '지능정보펀드', '5G특화펀드', '초기스타트업펀드' 3개로 나눠 총 860억원을 출자하고 다른 기관투자자의 투자재원을 합해 총 3708억원 이상을 조성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