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페이스북, 리브라 통화 바스켓에 ‘위안화’ 제외 外
조아라 기자
2019.09.10 15:05:17

페이스북, 리브라 통화 바스켓에 ‘위안화’ 제외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페이스북이 리브라 통화 바스켓에 위안화를 제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9일(현지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미국 민주당 마크 워너(Mark Warner) 상원 의원에게 제출한 답변서에서 리브라 통화 바스켓에 미국 달러, 유로화, 일본 엔화, 영국 파운드, 싱가포르 달러를 포함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반면 위안화는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 


◆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 코인원과 스테이킹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레이어 2(Layer 2) 확장성 솔루션 매틱 네트워크(Matic Network)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Coinon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인원은 거래소 유저와 매틱 네트워크 커뮤니티 구성원이 매틱 토큰(MATIC)을 스테이킹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메틱 네트워크의 사전-스테이킹(Pre-Staking) 서비스를 지원한다.


◆ 비트맥스, 채굴형 거래 중단

차세대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비트맥스가 거래 수수료를 통한 채굴 모델의 운영을 종료하고 새로운 사업 전략을 통해 거래소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비트맥스는 다중 채굴 모델을 적용했으며 OTC, 마진 거래, 암호화폐 금융상품을 지원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거래 수수료를 통한 채굴 방식으로 약 10억 개의 거래소 토큰이 채굴된 시점에서 비트맥스는 기존의 채굴 및 역채굴 방식의 모델 운영을 중단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달러패권의 도전 ‘CBDC vs 리브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