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이세정, 최유라, 김정희 기자] 진에어가 이달 13일까지 국내선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선 하계 스케줄 오픈을 맞아 전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월부터 10월까지 탑승 기간도 넉넉하다.
최대 95% 할인이 적용되는 얼리버드 항공편 대상은 오는 3월29일부터 10월24일까지 운항하는 국내선 전 노선이다. 예약화면에서 여정 조회 시 '언박싱특가' 태그를 통해 특가를 확인할 수 있다.
'즉흥 여행러'를 위한 임박편 혜택도 준비했다. 이날부터 3월28일 사이 출발하는 항공편을 대상으로 최대 6% 할인이 제공된다. 여기에 국내선 탑승객들의 이용 선호도가 높은 '수하물팩'과 '골프백 베이직'을 각각 1만원 균일가에 제공한다.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병오년(丙午年) 설 연휴를 앞둔 10일 복조리를 국내 주요 사업장에 걸며 고객들의 행복을 기원했다. 양사는 이날 오전 복조리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각사 탑승 수속 카운터와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아시아나항공 본사 등 국내 주요 사업장 총 8곳에 걸었다. 오는 23일까지 복조리를 걸어둘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의 고유한 미풍양속을 보존하는 취지로 2008년부터 매년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처음으로 아시아나항공과 함께해 본격적인 통합을 앞두고 의미를 더했다.
◆ 티웨이항공, 인천-자카르타 노선 예약 스케줄 오픈
티웨이항공이 국내 LCC 최초로 인천-자카르타 노선 취항을 앞두고 항공편 예약 스케줄을 10일 오픈했다.
이번 인천-자카르타 노선은 오는 4월29일부터 주 5회(월·수·금·토·일) 일정으로 A330-300(347석-비즈니스 12석, 이코노미 335석) 중대형 기종을 투입해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3시10분 출발해 현지시각 오후 8시10분에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 도착하며, 복귀편은 자카르타 수카르노 하타 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50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7시5분에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약 7시간10분 소요된다.
◆ 파라타항공, 김포-제주 노선 일2회 운항
파라타항공이 오는 3월29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의 운항 횟수를 기존 일 1회에서 일 2회로 확대한다. 해당 노선에는 174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0 기종이 투입된다.
이번 증편을 통해 수도권과 제주를 오가는 고객들에게 보다 유연한 항공 스케줄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포 출발 기준으로 오전 6시와 오후 7시10분, 제주 출발 리턴편은 오후 5시15분과 9시15분에 각각 출발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한편 파라타항공의 김포–제주 노선은 지난해 10월2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부정기편으로 첫 운항을 시작했으며, 같은 달 26일부터는 매일 1회 정기 운항 중이다.
◆ 하나투어, 최우수 공식인증예약센터 선정
하나투어가 지난해 우수한 역량을 보인 '2025 최우수·우수 공식인증예약센터'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11월까지의 성과와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진행됐으며, 총 93개(최우수 19곳, 우수 74곳)의 공식인증예약센터가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공식인증예약센터에는 연도가 새겨진 스탠딩 명패와 인증 스티커를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우수 공식인증예약센터를 선정해 인증 기념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인증 제도를 통해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자긍심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공식인증예약센터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신뢰도 제고에 나설 방침이다.
◆ 모두투어, 붉은악마 공식 파트너 여행사 선정
모두투어가 올해 북중미 글로벌 축구대회를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 응원단 붉은악마의 공식 파트너 여행사로 선정됐다. 이에 회사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우준열 사장과 이대혁 상품본부장을 비롯해 붉은악마 조호태 운영위원장, 김창섭 운영지원팀장 등이 참석해 원정 응원 상품 기획과 현지 운영 체계, 공동 마케팅 실행 방안 등을 논의했다. 모두투어는 안전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한 일정 설계를 기반으로, 관람·응원과 여행을 결합한 콘텐츠형 상품 기획 및 프로모션을 확대해 서포터스 참여 기반을 강화한다.
예컨대 모두투어는 붉은악마 전용 테마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안전성과 이동 효율을 고려해 육로 이동을 최소화하고, 현지 전문 가이드 동행과 안전 교육을 병행하는 등 치안·안전 관리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 노랑풍선, 대리점 예약·결제 시스템 전면 개선
노랑풍선이 대리점 운영 전반에 대한 예약·결제 관리 체계를 전면 개선하고 고객 결제금 유용 사건 재발 방지 대책을 제도화한다. 회사는 대리점 예약·결제 프로세스를 전수 점검하고, 고객 결제 단계에서의 통제와 검증 절차를 대폭 강화했다. 특히 예약 접수부터 결제, 정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본사 관리 범위를 확대해 대리점 단독으로 결제가 진행되지 않도록 거래 구조를 재정비했다.
이번 조치는 이러한 공식 결제 체계를 벗어난 행위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관리 기준 강화에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현금 결제 유도 차단을 위한 결제 방식 표준화 ▲본사 시스템을 통한 예약·결제 일원화 ▲대리점 결제 내역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이상 거래 발생 시 즉각 대응 가능한 내부 프로세스 구축 등을 시행한다. 이와 함께 대리점 계약 기준과 운영 가이드라인도 전면 재정비해 관리 책임과 범위를 명확히 할 방침이다.
◆ 참좋은여행, '나만의 싱가포르 여행 스케치' 상품 출시
참좋은여행이 레이디 시니어만을 위해 기획한 프리미엄 상품 '나만의 싱가포르 여행 스케치'를 선보인다.
이번 상품의 숙소는 리츠칼튼 밀레니아 싱가포르 호텔이다. 해당 호텔은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을 룸에서 구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전담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 다섯 번의 식사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리무진 서비스 뿐 아니라 의복 세탁 및 다림질 서비스가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