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전한울, 이태민, 조은지 기자] 엔씨소프트가 엔씨아메리카 퍼블리싱 및 라이브서비스 운영 총괄(Vice President of Operations)로 머빈 리 콰이(Mervin Lee Kwai)를 영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머빈 리 콰이는 엔씨아메리카에서 북미와 유럽에 서비스 중인 게임의 서비스와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엔씨소프트는 2026년 '아이온2', '신더시티' 등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및 슈팅 장르의 신작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머빈 리 콰이는 23년간 MMORPG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해온 전문가다. 아마존게임즈,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 트라이온월드 등에서 글로벌 대형 타이틀의 퍼블리싱과 라이브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마존게임즈에서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를 포함한 한국 PC∙콘솔 MMORPG의 글로벌 론칭과 서비스를 총괄했다. 한국과 서구권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인사이트를 갖추고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2026 겨울 세일' 진행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2026 겨울 세일'을 진행하며 다양한 장르의 인기 게임의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겨울 세일은 10일 오전 1시부터 오는 24일 오전 1시까지 진행되며, AAA 타이틀부터 인디 게임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이번 세일에서 AAA급 블록버스터부터 독창적인 인디 게임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접할 수 있다. 주요 할인 품목으로는 서유기를 재해석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액션 RPG '검은 신화: 오공(Black Myth: Wukong)'과 스타일리시한 전투로 큰 찬사를 받은 '스텔라 블레이드(Stellar Blade)'가 포함된다. 또한 일본을 배경으로 닌자와 사무라이의 서사를 다룬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Assassin's Creed Shadows)'와 대대적인 시스템 개편을 거친 '풋볼 매니저 26(Football Manager 26)'도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넵튠, 키움증권 '영웅문S#'에 실시간 채팅 솔루션 '클랫' 공급
넵튠이 키움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에 자사의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KLAT)'을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웅문S#은 국내 최대 규모의 투자 플랫폼으로 지난해 주요 10대 증권사 MTS 가운데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이번 클랫 도입으로 키움증권은 종목별 투자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팅 서비스를 구현, 영웅문S# 이용자는 별도의 채팅 앱을 설치하거나 이동할 필요 없이 주식 거래와 정보 확인은 물론 종목 토론까지 영웅문S# 내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클랫은 대용량 트래픽 처리 기술에 대한 시장 검증을 마친 솔루션으로, 증권 서비스에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동시 접속자가 집중되는 환경에서도 지연 없는 채팅 인프라를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2026 시즌 구조 상세 공개
크래프톤이 10일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의 e스포츠 시즌 로드맵을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시즌 구조 개편과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2026 시즌은 3월부터 12월까지 공백을 최소화한 연간 시즌 구조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크래프톤은 한 해 전체가 연말 최종 무대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흐름이 되도록 시즌 구조를 재정비했다. 이번 로드맵의 핵심 키워드는 'Road to PGC'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는 스크림과 컵 등 오픈 스테이지에서 출발해 지역 시리즈, 글로벌 무대를 거쳐 PGC로 이어지는 단계적 경쟁 구조를 강화한다. 이를 통해 기존 프로 팀뿐 아니라 신규 팀과 선수도 지역 무대에서 실력을 증명하며 점진적으로 상위 대회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글로벌 정규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도 한층 확대된다. 2026 시즌 PGS는 연간 총 12회 진행되는 글로벌 대회 구조로 운영되며, 시즌 전반에 걸쳐 꾸준한 경쟁과 서사를 이어가도록 설계됐다.
◆SOOP, 설날 연휴 맞아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SOOP이 설날 특집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6 설 특집 페이지'를 10일 공개했다. 이번 특집 페이지에서는 설 연휴 기간 진행되는 스트리머 라이브 방송을 비롯해 시네티 콘텐츠, 이벤트 등 주요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라이브 탭에서는 설 연휴 기간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특집 콘텐츠가 편성된다.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스트리머들이 도전에 나서는 '요알못 탈출 프로그램'과 신입 스트리머들이 미션을 수행하는 '금 주머니 쟁탈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스트리머들이 한국의 설 문화를 체험하고 교류하는 '설맞이 글로벌 스트리머 교류 탐방' 콘텐츠도 마련돼, 연휴 기간 다양한 형식의 라이브 방송이 이어진다. 또한 스트리머 감스트가 참여하는 병영 체험 예능 '추병대'와 함께 '설특집 버추얼 크루대전', '크로아 윷놀이 대항전' 등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예능형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엑스게이트, AI 기반 차세대 보안기술 특허 출원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엑스게이트가AI 기반 차세대 보안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AI 기반 기술을 통해 성능과 정확도를 동시에 확보하여, 급증하는 보안공격 환경에 최적화된 차세대방화벽(NGFW)의높은 경쟁력을 구현한다. 본 특허 기술은 네트워크 통신 시 암호화된 트래픽을복호화(해독)하는 과정 없이도 AI 기반 기술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인지하고 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엑스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에 탑재된 'AI 라이브러리'는 이러한 환경적 제약에서 자유롭다. 전송받은 트래픽을 복호화 하지 않고도 애플리케이션을 인지할 수 있으며 적응형 학습과 패턴 등의 AI 기술을 통해 트래픽 일부만 전송하고도 애플리케이션 식별이 가능하다. 충분한 학습과 신뢰도가 확보되는 시점에는, 불필요한 데이터 전달을 조기에 종료함으로써, 효율적인 운영으로 성능과 정확도를 동시에 확보한다.
◆ '월드 오브 워쉽', 신년 달맞이 이벤트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이 설을 맞아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15.1 업데이트를 통해 신년 달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플레이어는 신년 달맞이 이벤트 패스와 축제 달력으로 풍성한 테마 보상을 획득하고 강력한 야수 니엔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불멸의 최전선 전투 유형과 신규 함선도 추가된다. 니엔의 역설 이벤트에서 플레이어는 질서의 수호자, 혼돈의 추종자 2개 연맹 중 하나를 선택하여 특별 전투 임무를 통해 달의 토큰을 획득할 수 있고 업데이트 기간 동안 매주 더 많은 토큰이 제공된다. 달의 토큰은 연맹의 줄거리를 진행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데 사용하고 토큰 배분에 따라 최대 5척의 군함과 특별 이벤트 보급 화물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보급 화물을 개봉하면 9단계 범아시아 전함 Yimeng, 9단계 이탈리아 순양함 Messina, 10단계 범아메리카 항공모함 Independencia 등 3척의 신규 군함이 포함된 니엔의 보물 보급 화물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전투 모드인 불멸의 최전선이 추가된다. 지난 해 선보인 불멸의 전선에서 지도 내 위치 선정을 개선하고 각 지도에 진영 별 기지를 추가해 새롭게 개편된 모드로 플레이어는 전투 시작 전 소모품 1개를 선택해 더욱 다양한 전술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