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시노펙스는 5나노 반도체용 케미컬 필터 개발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노펙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는 반도체용 케미컬 필터 분야에서 15나노, 10나노 제품에 이어 최첨단 제품인 5나노 제품까지 확보하게 됐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개발된 제품을 다음주에 개최되는 '세미콘코리아 2026( 2월 11일~13일, 코엑스)'를 통해 첫 공개할 예정이다. 세미콘코리아는 전 세계에서 약 500여개 반도체 관련 기업이 참여하는 국제 행사다. 시노펙스는 반도체 산업 관련 필터 7종을 포함한 총 13개의 첨단 산업용 제품을 전시해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영업 및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노펙스는 지난해 세미콘 코리아에서 10나노 케미컬 필터를 최초 공개한 이후 글로벌 반도체 기업의 1차 성능 평가를 통과하고 양산적용을 위한 단계가 진행중이며, 이번에 개발된 5나노 제품은 다음달 중 고객사에 샘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형일 시노펙스 FS사업본부 부사장은" 반도체는 우리나라 수출 산업을 이끌고 있는 주력 제품이지만 반도체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핵심 필터들은 해외 의존도가 높고, 특히 나노급 케미컬 필터는 전량 수입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 공급망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며 "이번 케미컬 필터는 전 과정을 직접 개발한 것으로 진정한 의미의 기술독립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