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한전 입찰 담합' LS일렉트릭·일진전기 임직원 구속영장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5.12.17 17:49:09
이 기사는 2025년 12월 17일 17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檢, '한전 입찰 담합' LS일렉트릭·일진전기 등 임직원 구속영장 [서울경제]

검찰이 한국전력이 발주한 전력기기 입찰 사업에서 7년 간 담합을 한 혐의를 받는 LS일렉트릭, 일진전기 등 주요 기업 임직원에 대한 신병확보에 나섰다. 검찰은 이 같은 한전 입찰 담합으로 전기료 상승에도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보고 물가에 악영향을 주는 '담합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나희석)는 최근 LS일렉트릭, 일진전기 등 주요 전력기기 업체들의 임직원 5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들 업체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5600억 원 규모로 이뤄진 한전의 '가스절연개폐장치(GIS)' 입찰 과정에서 낙찰가를 높이고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위해 사전에 물량 배분을 몰래 논의한 것으로 의심받고 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내년 실적 최고점 전망… "합산 영업익 200조원으로 상향 조정" [조선비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내년 실적 전망치가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되고 있다. 해외 시장조사업체들이 내년도 메모리 가격 상승세가 더 도드라질 것이라고 전망하자 두 회사가 각각 100조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눈높이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17일 주요 시장조사업체들의 내년 D램, 낸드플래시 가격 전망치를 종합하면 D램과 낸드가 15~20%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관측된다. 트렌드포스는 D램 평균거래가격(ASP) 8~15% 상승을 기본 시나리오로 제시하며 수급 상황에 따라 공급부족이 심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내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실적 전망치를 다시 올려잡는 분위기다. 키움증권은 삼성전자의 내년 연간 영업이익을 107조6120억원으로 예상했다. iM증권은 같은 기간 SK하이닉스의 영업이익 전망치를 93조8430억원으로 제시했다.


스페이스X 투자한 미래에셋, '최대 10배' 3조원대 차익 기대... 박현주 조카가 숨은 공신 [조선비즈]

일론 머스크의 우주 항공 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 추진을 공식화하면서, 이 회사에 수천억원대 투자를 감행한 미래에셋금융그룹도 최대 10배 수익을 챙길 수 있게 됐다. 스페이스X가 상장 시점에 외신들이 추정하는 기업가치 2200조원을 인정받을 경우, 미래에셋이 보유한 지분 가치도 10배 가까이 오를 것으로 추산된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렛 존슨 스페이스X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최근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을 통해 "신규·기존 투자자와 회사 측이 내부 주주로부터 주당 421달러에 최대 25억6000만달러 규모 주식을 사는 방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를 토대로 추산한 기업가치는 약 8000억달러(1182조원)에 육박한다.


부광약품, 유니온제약 인수 추진…'스토킹 호스 딜' 체결 [더벨]

부광약품이 한국유니온제약 인수에 나선다. 양 사가 '스토킹 호스 딜'을 체결한 후 공개 입찰을 진행해 최종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부광약품과 유니온제약은 이날 '조건부투자계약'을 체결한다. 앞서 부광약품은 전일 저녁 이사회를 열고 관련 안건을 의결했다. 부광약품이 제시한 인수가는 비공개다. 현재 유니온제약의 재무구조 등을 고려할 때 부광약품 외 원매자가 나오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자산운용사 30곳 털었던 해킹조직…이번 타깃은 '스틱인베' [연합인포맥스]

행동주의 펀드의 거센 압박을 받고 있는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보안 리스크라는 돌발 악재를 만났다. 최근 국내 자산운용사를 연쇄적으로 해킹해 악명을 떨친 랜섬웨어 조직이 공격을 주장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17일 보안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랜섬웨어 그룹 '킬린(Qilin)'은 지난 15일 자신들이 스틱인베스트먼트를 해킹했다고 주장했다. 킬린 측은 "스틱인베스트먼트의 민감한 데이터가 침해됐다"면서 "협상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전체 데이터(Full data dump)를 공개하겠다"고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틱인베스트먼트 측은 해킹 협박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실질적인 피해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관련기사 more
부적격 사외이사 1년 넘게 몰랐던 KT 外 "삼성전자 폭파·이재용 회장 살해" 협박 신고 外 여천NCC 91.5만t 설비부터 폐쇄 外 빚갚기 급급…투자용 회사채 3%뿐 外

20년간 개발 묶였던 풍납미성, 재건축 추진위 설립 초읽기 [매일경제]

사적지 풍납토성 인근에 있는 서울 송파구 풍납미성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높은 주민 동의율을 기반으로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초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안이 통과된 데 이어 재건축 추진위원회 설립도 임박했다. 17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이날 풍납미성 재건축추진준비위원회는 정식 추진위원회 설립을 위한 승인 신청서를 송파구청에 접수했다. 특히 추진위 구성동의서 접수 시작 후 8일 만에 아파트 소유자 80.6%의 동의를 받았고, 상가 동의율도 76.6%에 이른다. 도심 재건축 사업지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높은 초기 동의율이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기업 10곳 중 4곳 5년내 폐업 [아시아경제]

정부의 대표적인 창업지원 사업인 '예비창업패키지' 참여 기업 10곳 중 4곳은 5년을 넘기지 못하고 폐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정부 지원금을 발판 삼아 어렵사리 시장에 진출했지만 이후 적절한 수요처를 찾지 못하거나 수익화에 실패해 '데스 밸리(Death Valley)'를 건너지 못하는 것이다. 17일 아시아경제가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실로부터 제공받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예비창업패키지 참여 기업의 5년 생존율은 59.3%로 조사됐다. 1년 생존율은 93.9%로 비교적 높은 수준이었으나, 3년(75.1%)에서 4년(60.3%)으로 넘어가며 생존율이 급격하게 하락해 5년째에는 60% 아래로 떨어지는 흐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