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이다은, 방태식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이 '2025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쟁대회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연차보고서 등을 종합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첫인상 ▲전체 내러티브 ▲디자인 ▲메시지 명확성 ▲인지된 관련성 등 6개 항목 중 5개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99점을 획득했다. 특히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 기반의 중대성 평가 체계를 적용해 전략·목표·지표를 설계하고 디자인과 스토리텔링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이번 수상으로 2020년·2021년·2023년에 이어 총 4회 수상 기록을 세우며 지속가능경영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동아제약, 약국 전용 건기식 브랜드 '팜베이직' 출시
동아제약은 약국 전용 실속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팜베이직'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팜베이직은 동아제약과 대한약사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로, 약국용 고품질 제품을 1만 원 이하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품군은 ▲눈(루테인지아잔틴) ▲혈행(오메가-3) ▲장(프로바이오틱스) ▲종합영양 ▲간(밀크씨슬&B복합) ▲혈압(CoQ10 복합) ▲관절·뼈(보스웰리아 복합) ▲혈당·체지방(카테킨·바나바 복합) 등 8종으로 구성됐다. 고흡수·고순도 원료와 일부 개별인정형 원료를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했으며, 전 제품은 식약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30일분·1일 1회 복용 설계로 편의성을 높였고, 자동화·대량 생산을 통해 합리적 가격을 실현했다.
◆휴메딕스, 취약 계층에 겨울이불 지원
휴메딕스는 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겨울이불 100채를 제천시 관내 취약계층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일 진행된 금번 행사는 지역의 독거어르신과 조손가정 기초수급대상자, 장애인 가족 등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휴메딕스는 지난 2월 두 기관과 정기후원 협약식을 맺고 매월 100만원의 복지기금을 정기 후원하는 등 꾸준히 후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사랑의 쌀 기부' 행사를 진행하고 제천공장 임직원이 매분기 배식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유유헬스케어, 건강기능식품 수출 본격화
유유헬스케어는 필리핀 건강기능식품 유통사와 어린이 유산균 등 3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제품 등록을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현지 출시 예정이다. 또한 몽골 업체와 체지방 감소 제품 2종의 공급계약도 완료해 등록 절차가 진행 중이다. 회사는 올해 중기부 '수출바우처 사업'에 선정돼 해외 마케팅·전시회·인증 취득 등 전 과정의 지원을 받았다. 강원특별자치도의 '토탈마케팅 지원사업', '수출경쟁력 강화사업'에도 선정돼 브랜드 개발, 해외 인증, 포장 개선 등 수출 기반과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