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대우건설, '안전·스마트' 중심 조직 개편…젊은 인재 발탁
김정은 기자
2025.11.07 18:24:03
원자력사업단 CEO 직속으로…CM조직 강화·AX데이터팀 신설
대우건설 전경. (제공=대우건설)

[딜사이트 김정은 기자] 대우건설이 안전관리와 신사업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대우건설은 최고안전보건책임자(CSO) 산하에 본사와 현장을 각각 총괄하는 안전 담당 임원 2명을 새로 선임해 '안전 최우선 문화' 정착을 위한 CSO 조직을 강화했다. 또 플랜트사업본부 산하에 있던 원자력사업단을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편제했다.


대우건설은 투르크메니스탄·체코·모잠비크 등 신규 진출국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높이기 위해 상시 프로젝트 중심의 조직 체계를 운영할 방침이다.


또 국내 대형 토목사업의 정밀한 관리 강화를 위해 CM(건설사업관리) 조직을 분리·보강하고 인공지능(AI) 기술 투자를 전담할 'AX(인공지능 전환) 데이터팀'을 신설했다. 해당 조직은 AI 플랫폼 개발과 데이터 자산화, 인프라 구축 등을 총괄한다.

관련기사 more
건설 안전의 반쪽짜리 대책 대우건설, 주택 원가율 안정화…실적 반등 마중물 기대 대우건설 "사업장 감소에…" 3Q 영업익 9.1% 감소

아울러 임원 인사에서는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40대 임원 2명(권순재·하태출)이 새로 승진했다. AX데이터팀장에는 과장급 젊은 인재가 발탁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안전 중심의 내실 경영, 원자력 사업 경쟁력 강화, 스마트 건설기술을 통한 혁신 가속화에 초점을 맞췄다"며 "안전 최우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안전관리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안전팀에 현장 점검 전담 인력을 추가 배치해 재해 예방 활동을 실질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금융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