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알테오젠, 본사 이전 검토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5.10.22 15:05:41
이 기사는 2025년 10월 22일 15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알테오젠, 본사 이전 검토…대전 산단 부지 계약 [한국경제TV]

알테오젠은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대전광역시 대덕구 소재 산업단지에 위치한 1490평 규모의 토지 공급을 위한 수의 계약을 체결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해당 토지의 공급가는 3.3㎡당 500만원대로 설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단순 계산하면 매매 대금은 총 74억5000만원 수준에 달한다. 현재 알테오젠은 총 매매 대금의 10%를 계약금으로 지급한 상태다. 알테오젠은 "대전 산단 토지 매매와 관련해 계약금을 낸 것은 맞다"며 "본사 이전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 중이며 연내 계획이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금감원, NH농협생명 판촉물 리베이트 의혹 검사 착수 [조선비즈]

금감원은 지난 21일 농협생명 판촉물 수의 계약과 관련해 검사에 착수했다. NH농협생명의 판촉물 구매 과정에서 정상적인 계약이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농협생명은 지난해 삼송유통센터와 판촉용 핸드크림 3종 세트를 구입하는 수의 계약을 체결했다. 총 10만개, 20억원어치를 구매하는 내용이다. 삼송유통센터가 가장 낮은 단가를 제시해 계약했다고 하는데 '지현살롱'이라는 재하청 업체가 농협생명 직원의 여동생이 운영하는 피부 관리 숍인 것으로 드러났다. 또 핸드크림은 납품 기한인 지난 2월 28일까지 계약과 다르게 5만개만 보급됐다.


FIU, 빗썸 현장조사 31일까지 연장…'오더북 공유' 주시 [데일리안]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지난 1일부터 빗썸의 해외 거래소 오더북 공유와 관련한 현장 조사를 진행해왔다. 해당 조사는 당초 지난 17일까지 마무리될 예정이었으나 31일까지로 기한이 연장됐다. 통상 금융당국의 가상자산 거래소 현장조사가 1~2주가량 소요되는 것과 비교해 한 달에 걸친 조사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에 일각에선 금융당국이 빗썸이 오더북 공유를 중단할 때까지 현장 조사를 이어갈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삼성·구글 손잡고 '갤럭시 XR' 출시…"전대미문 콜라보"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베일에 가려져 있던 확장현실(XR) 헤드셋 '갤럭시 XR'을 22일 전격 출시했다. 삼성전자와 구글, 퀄컴이 공동 개발한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을 최초로 탑재한 헤드셋이다. 헤드셋 무게는 545g으로 칩셋으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XR2+ Gen 2'가 탑재됐다. 또 이마와 머리 뒤쪽의 압력을 고르게 분산하고 탈부착에 따라 외부 빛을 막는 외부광 차단 패드가 붙어있는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애플페이 티머니에도 'K-패스' 된다 [뉴시스]

티머니가 모바일 티머니 K-패스 서비스를 확대 오픈했다. 아이폰과 애플 워치 사용자는 애플 페이를 통해 K-패스를 통한 대중교통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티머니 측은 지난 7월 애플 페이 티머니 서비스가 출시된 후 K-패스 이용 고객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테오젠, 키트루다 SC 마일스톤 220억 수령 4개월째 티몬 영업 재개 못 한 오아시스 外 삼성 이건희 5주기...홍라희·이재용 등 유족 헌화 外 韓, 美에 원전 협력 'MANUGA' 제안 검토 外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